주식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이라면 '트레이딩 넘버원'이라는 대회명을 들어 본 일이 있을 것이다.
해당 대회는 해외선물 서바이벌 실전투자대회로 국내 최정상 멘토팀들의 온라인-오프라인 멘토링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이딩 넘버원은 대한민국 대표 경제채널 한국경제TV와 하나금융투자의 협업으로 실시되는 중이다.
일반적인 대회와는 다르게 참가자들에게 해외선물의 기초부터 심도 있는 부분까지 국내 최정상급 해외선물 전문가들이 멘토로써 투자가이드를 제공한다.
해당 대회에서는 최정예 구성원들로 이뤄진 멘토팀들이 멘티들을 반기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 근래 단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멘토팀은 '붉은수익선제사단'이다.
전 한국경제TV 파생 BEST 1위 전문가이면서 현 스탁포인트 전문가인 '선제'가 이끄는 팀으로,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많은 멘티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중이다.
특히 붉은수익선제사단은 앞선 11월 첫째 주 우승자로 'riskchoi' 멘티를 배출하면서 전문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전 멘토들의 노력이 멘티 우승이라는 결과를 일군 한편, 멘토팀 구성원인 '임주아 멘토'의 탄탄한 노하우가 빛을 발했다고 평가한다.
임주아 멘토는 최근 주간우승한 'alex7' 멘티의 멘토다.
현재 임주아 멘토는 주간 우승자 2명과 백억 규모의 누적 우승자까지 배출하며 대회 관계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임주아 멘토는 지난 2005년 팍스넥 <세상에서 제일쉬운 주식투자>를 출간했고, 2014년 '엑스원' 중국 주식 여성 전문가로 초빙되기도 했으며 현재는 슈어넷에서 해외선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무엇보다 엑스원 여성 전문가 초빙의 이력이 가장 인상적이다.
기존 남성 전문가 1명만 기용하고 있었던 상황에서, 최초로 초빙된 것으로 크게 회자됐던 바 있다.
또한 2014 차이나 A 50 해외선물 최초 리딩 아나운서 출신이면서, 니하오차이나에 출연하며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드러냈다.
한편 한국경제TV 트레이딩 넘버원 참가접수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하며, 유선 전화 문의로도 할 수 있다.
일반 참가자 전원에게는 해외선물 기초교육 동영상이 제공되는 한편, 트레이딩 멘토의 오프라인 멘토링까지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