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 개최… 우유의 다양한 효능 공개

입력 2017-12-12 13:43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12월 13일(수),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THE-K 호텔 3층 거문고 C홀에서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낙농가와 유업체를 비롯해 소비자, 유관기관, 학계, 언론 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린다. 개회식과 식전행사인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 시상식을 시작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S앤비한의원 염창섭 원장의 '한의학 관점에서 바라보는 우유' △가천대학교 강기성, 이해정 교수의 '우유섭취와 다이어트와의 상관관계 연구' △충남대학교 김기광 교수의 '우유섭취를 통한 세포노화 억제 유효성 관련 연구' 등 세가지 세션이 마련돼 우유의 효능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염창섭 원장은 한의학적 관점을 통해 우유가 피로회복, 뼈 건강, 다이어트, 탈모와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관련 자료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강기성·이해정 교수팀은 '청소년의 우유 섭취와 복부비만 유병률', '우유 섭취와 대사증후군 발생률', '우유 섭취와 인슐린 저항성 증후군', '우유 섭취와 비만의 위험도' 등 세부적인 선행 연구결과를 소개한다. 특히 실제 진행한 우유?비만 중재연구 임상시험 결과 값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기광 교수는 우유에 함유된 알파-카제인, 베타-락토글로블린. 비타민 E 등의 성분이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세포 스트레스, 활성산소, 근육 약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내용을 공개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포럼은 소비자들에게 우유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우유의 다양한 효능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라며 "우유를 주제로 한 여러 이야기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한편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은 오후 1시 참석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5시 반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참석 사전등록은 우유자조금관리사무국에서 가능하다. 보다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