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앱쇼코리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나눔 '이슈이슈'

입력 2017-12-12 13:03


제4회 앱쇼코리아에 무료 나눔으로 주목 받는 업체가 있다. 바로 지난 해에도 참여했던 '이슈이슈'다.

'이슈이슈'는 사회이슈 활동정보를 모아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검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슈이슈팀은 사회이슈에 관련된 활동 정보는 활동가들에게는 쏟아지지만 정작 시민들에게는 가 닿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플랫폼을 만들게 된 계기였다고 전했다.

사회이슈를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일은 많은 시민단체들이 어려워하고 있는 부분이다.

시민단체들의 이슈 전단지들은 해당 지역 주변이나 큰 행사가 있을 때 한 번씩 광화문광장에서 나누는 것 외에는 알릴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인권, 성소수자, 탈핵, 신고리, 밀양, 사드배치, 세월호, 스텔라데이지호 등 큰 이슈들마저 시민들에게 가 닿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 시작한 일이라고 이슈이슈팀은 말했다.

이슈이슈는 현재 '매거진 이슈이슈'라는 무가지 오프라인 계간간행물을 발행하고 있다. 사회 이슈 관련 간행물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것이다.

'매거진 이슈이슈'는 전국에 있는 다양한 시민단체들이 만들어 나누는 사회이슈 전단 8~9장 정도를 모아 이슈이슈를 신청한 개인들에게 계절마다 한 번씩 무료로 보내주는 서비스다.

이슈이슈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시민들에게 많은 이슈를 더 잘 전달할 수 있을지를 고민할 것이라며, 세상의 어떤 '작은목소리'라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사회이슈 활동정보 플랫폼 '이슈이슈'와 사회이슈 전단 간행물 '매거진 이슈이슈'가 뚝심 있게 밀고 나갈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작은목소리의 '이슈이슈'를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앱,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제4회 앱쇼코리아'는 참가기업의 투자, 제휴를 돕는 비즈매칭 프로그램과 ICT기술·소프트웨어·투자 등 다양한 분야간의 연결과 확장을 다루는 파미나(PARTY+SEMINAR), K-VINA센터에서 진행하는 '베트남시장 개척 세미나', 참관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