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빠새' 1천만봉지 돌파…해물스낵 Top3 등극

입력 2017-12-12 10:14
수정 2017-12-12 19:37
해태제과 '빠새'가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10월 말 기준 누적매출은 88억 원(AC닐슨)입니다. 2초에 한 봉지씩 팔린 것으로 국민 5명 중 1명은 빠새를 먹은 셈입니다. 자체 집계한 결과 11월까지는 1,300만 봉지를 판매했습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빠새 누적판매량이 1,000만 봉지를 돌파하며 해물스낵 3위에 올랐다"며 "장수스낵이 즐비한 해물스낵 시장에서 단 6개월 만에 거둔 고무적인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해물스낵 시장은 70~80년대 출시된 장수제품이 대다수라 신제품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시장입니다. 실제 최근 3년간 해물스낵 TOP3는 단 한번도 바뀐 적이 없습니다. 10년 넘게 순위가 유지된 것인데, 올 하반기로 봤을 때도 5위권 중 90년대 이후 나온 제품으로는 빠새가 유일합니다.

월 평균 두 자리 수 증가율을 이어오던 빠새는 신제품 효과가 사라지는 6개월 째 오히려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전달 대비 41% 상승한 것입니다. 정체됐던 새우스낵 시장에 얇은 두께와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라는 새로운 차별점이 통했다는 평가입니다. 판매속도도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한 봉지를 판매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1.4초(9월)에서 1초(10월)로 줄었습니다. 현 추세라면 올 누적매출은 120억 원을 가뿐히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태제과는 빠새 1,000만 봉 돌파를 기념해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댄스, 사진, 디자인 세 분야로 자신의 SNS에 클럽음악 '빠새호(show me your BBA SAE)'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나 빠새를 이용한 재미있는 사진 또는 빠새 일러스트를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거나 해태제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응모 기간은 1월 21일까지며 각 분야별로 우수작 5개를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