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데이비드 베컴' 한정판 축구화 내일부터 판매

입력 2017-12-01 10:04
수정 2017-12-01 10:16


아디다스가 프레데터를 신었던 대표적 선수인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디자인한 새로운 ‘데이비드 베컴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온 데이비드 베컴과의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시대의 축구화’로 불렸던 프레데터 엑셀레이터를 재구성한 버전입니다.

베컴은 영국 런던과 독일의 아디다스 본사에서 진행된 컨셉 회의 등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컨셉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베컴은 가장 좋아하는 축구화로 화이트, 레드, 블랙 컬러의 프레데터 액셀레이터를 꼽으며, 그의 커리어에서도 가장 의미 있는 축구화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데이비드 베컴 캡슐 컬렉션은 화이트 컬러의 축구화, 블랙 컬러의 스트리트화 그리고 레드 컬러의 풋살화로 완성됐습니다.

컬렉션 내 신발에는 데이비드 베컴의 선수시절을 상징하는 백넘버들이 새겨져 눈길을 끕니다. 축구화에는 23, 스트리트화에는 32, 풋살화에는 7이 새겨져 있고, 오리지널 프레데터의 서체 디자인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데이비드 베컴은 “내 축구 커리어 최고의 순간들을 되돌아 보니, 항상 아디다스 프레데터와 함께였다. 항상 내 곁에서 나의 플레이를 도와주고, 중요한 순간마다 내가 최고의 경기력을 보일 수 있도록 지지해줬다” 며 “그것이 아디다스가 새로운 버전의 축구화를 함께 디자인 하자는 제안을 했을 때 바로 작업에 참여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고 이번 컬렉션 디자인에 함께 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총괄 부사장 샘 핸디는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데이비드 베컴 캡슐 컬렉션은 아디다스의 역사 깊은 축구 철학과 최고의 경기력을 이끌어내는데 도움을 주는 현대의 기술력에 경의를 표하고자 시작되었다” 며 “우리는 스포츠 이상의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베컴과 그의 컬렉션을 함께 작업할 수 있어 굉장히 기뻤고, 팬들과 컬렉터들에게도 상징적인 컬렉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데이비드 베컴 캡슐 컬렉션은 12월 2일(토)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퍼포먼스 명동,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주 황금동, 부산 경성대와 축구 전문 매장인 카포스토어 석촌, 키카 스포츠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