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조정국면에 들어갔다. 하지만 계속해서 우리 시장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하다. 시장 상승하면서 투자에 대한 고민이 높아질 것 같다. 증권사에서 내놓은 코스닥 유망 종목들 보고, 투자 포인트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증권사별로 정리했다.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KB증권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파라다이스
-중국인 VIP 매출 회복 기대
·주성엔지니어링
-LG디스플레이,Sk하이닉스향 수주 기대
신정부가 출범하면서 중소형주에는 훈풍을 불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정책 수혜 종목들을 제시했다. 소비재, 바이오, IT주들을 유망하게 보고있었다. 그중에서도 파라다이스는 중국과의 관계 회복으로 중국인 VIP 매출액 회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성엔지니어링의 경우 LG디스플레이와 SK하이닉스로의 수주가 가능할 것이라며 유망하게 보고있었다.
한국투자증권
·다나와
-플랫폼 확장 효과 기대
·크린앤사이언스
-中 공기청정기 사업 진출
단기 유망 종목으로는 다나와를 제시했다. IT기술 발전으로 디지털 쇼핑이 증가하고, 전자기기를 넘어 플랫폼 확장을 이뤄가는 것을 긍정적으로 분석했다. 중장기적으로는 크린앤사이언스를 유망하게 보고있었다. 중국시장으로 공기청정기 사업을 진출하며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신한금융투자
·싸이맥스
-반도체 웨이퍼 이송 국내 점유율 1위
·한양이엔지
-전방 산업 호조...주가 소외
코스닥시장에서는 IT관련주들을 유망하게 보고있었다. 싸이맥스의 경우 반도체 웨이퍼 이송장비 업체로, 기술 표준화 이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이다. 반도체 투자규모가 증가하면서 성장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양이엔지도 반도체 산업이 호황이지만 주가는 저평가 되어있다고 분석했다.
NH투자증권
·오스코텍
-유망 파이프라인 보유...주가 저평가
·코리아써키트
-스마트폰 기능 상향 수혜 기대
오스코텍은 류마티스 미국 임상2상 신청 등 유망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저평가 되어있다고 분석했다 코리아써키트의 경우 스마트폰의 스펙이 높아지면서 메인기판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KB증권
·셀트리온헬스케어
-초기 시장 진입 혜택 기대
·CJ E&M
-사업 부문간 시너지 확대 가능
코스닥시장 상승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있었다. 역시나 바이오주를 빼놓을 수 없겠다.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제시했는데,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초기 시장 진입자 혜택을 누리면서 내년까지 빠른 성장을 예상했다. CJ E&M의 경우 사업간 시너지 확대도 가능하고, 스튜디오드래곤 상장도 주가에는 호재라고 분석했다.
유안타증권
·컴투스
-코스닥 게임주 중 최저가 메리트
·테크윙
-中 메모리 후공정 투자 수혜 기대
800선을 돌파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조정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주 중에서 컴투스를 제시했다. 신작기대감도 있고 코스닥 게임주 중 가장 저평가 되어있다고 분석했다. 테크윙의 경우 중국에서 메모리 후공정 투자에 나서면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