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 역대 최대..주택시장 규제로 투자자들 상가에 ‘주목’
▶ 역세권 유동수요 및 행정타운 배후수요까지 다 갖춘 ‘시청역 SK VIEW 상가’
상업·업무용부동산 거래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이는 8.2 부동산대책에 이은 10.24 대책까지 주택규제가 잇따라 발표되면서 투자자들이 수익형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에서 거래된 상업·업무용부동산은 총 31만17개 필지로 조사됐다. 각종 부동산규제 정책으로 투자자들이 주택시장에서 수익형부동산으로 몰리면서 올해 거래량이 10개월 만에 이미 작년 한해 거래량인 25만7,000여 건을 넘어선 것이다. 특히 통계가 작성되기 시작한 2006년 이후 최대치를 넘어선 수치로 최근 상가를 비롯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주택에 대한 규제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내년부터 대출 역시 까다로워지면서 수익형부동산 시장으로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며 “특히 안정적인 수익률을 갖춘 역세권, 풍부한 배후수요 등을 갖춘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문의는 더욱 많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수익형부동산 중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상업용부동산 거래량이 꾸준한 부산에서 ‘시청역 SK VIEW 상가’가 선보여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SK건설이 분양하는 ‘시청역 SK VIEW 상가’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1361-9번지에 위치하며 △지상 1층 18호 △지상 2층 23호 △지상 3층 9호 등 총 50호 규모로 공급된다. 권장업종은 교육을 비롯해 식음료 등 원스톱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업종으로 구성된다.
‘시청역 SK VIEW 상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역세권 핵심요지에 위치한다. 또한 시청, 경찰청 등 부산 대표행정타운 내에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며 ‘SK VIEW’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져 최근 연이은 규제로 주택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수익형부동산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역세권에 행정타운 중심 위치 풍부한 수요..‘시청역 SK VIEW 상가’
‘시청역 SK VIEW 상가’는 역세권 핵심요지에 행정기관이 밀집된 부산의 대표적인 행정타운 중심에 위치해 있다. 우선 부산지하철1호선 시청역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또 인근에 부산시청, 경찰청 등을 비롯해 시의회, 국민연금공단, 지방국세청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위치해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또 약 1만4,000세대 규모의 재개발사업 진행을 통해 화려하게 변신하는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일대 신흥주거타운 배후수요는 물론 상가 바로 인근 1,600세대의 고정수요까지 더해진 중심상권으로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기준금리가 지난 10월 기준 역대 최저인 연 1.25%로 16개월째 동결되는 등 초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으로 수익형부동산인 상가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속되는 규제와 저금리 시대가 장기화됨에 따라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로 투자 상담사례 중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의 문의가 특히 많다”며 “특히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은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집객이 유리한 상가를 찾는 분위기라 희소가치가 높은 ‘시청역 SK VIEW 상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청역 SK VIEW 상가’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1364-8번지 메디컬빌딩 4층(시청역 7번 출구 앞)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