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스타 인터뷰]걸크러시 느껴지는 댄서 권윤경 "춤추는 여자친구는 어때요?"

입력 2017-11-27 11:43
수정 2017-11-27 11:53


사이다 같이 톡톡 튀는 매력과 완벽한 각선미를 소유한 팔로워 10만 명을 자랑하는 권윤경. 귀여운 여동생 같으면서도 한편으로 섹시한 분위기를 풍기는 SNS스타 권윤경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스타일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24살이고,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예요. 지금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하고 있고, 아프리카TV, 아바타TV에서도 소통하면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어요. 앞으로 재미있는 영상 많이 올릴 거니까, 구독하고 윤경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Q. 권윤경을 알리게 된 영상은 무엇이었나요?

A. 제 유튜브에서 가장 조회 수가 높은 건 프로듀스101댄스 영상이에요. 뱅뱅 커버가 120만, 픽미가 64만, 이렇게 조회 수 탑 3개가 모두 프로듀스101에서 나왔어요. 요즘 제가 밀고 있는 상어 춤도 꼭 봐주세요!



Q. 혹시 춤을 추면서 몸매관리를 하시나요?

A. 저는 방송 할 때도 물을 많이 마셔서 텀블러에 항상 물을 가지고 다녀요. 최근 친구한테 추천 받은 생수만 넣어도 알칼리수로 바꿔주는 '닥터알카스톤'을 사용하고 있어요. 다들 아시죠? 알칼리수가 지방분해, 다이어트에 최고라는 거~ 춤추면서 동시에 물도 마시면 지방분해를 동시에 하고 있답니다.



Q. 춤뿐만 아니라 소통하는 방송을 많이 하지 않나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시나요?

A. '돈가스 소스녀' 아세요? 돈가스 소스 없다고 울어버릴 정도로 유투브 방송에서 솔직한 모습을 보여 드리려고 해요. 그래도 욕은 안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욕 하시는 분들 때문에 처음엔 화도 많이 나고 울기도 많이 울었거든요. 좋은 말과 춤으로 소통하고 싶어요.

Q. 방송이 끝난 뒤, 권윤경의 모습도 궁금해요.

A. 방송할 때나 친구들과 같이 있으면 분위기에 맞춰서 밝아지는데 혼자 있으면 "내가 어떻게 밝았지?" 할 정도로 차분해져요. 그래서 '집순이'에요. 좋아하는 캔들 켜놓고 좋은 향 맡으면서 밀린 예능이랑 드라마 다 보려면 하루가 모자라거든요.

Q. 혹시 좋아하는 향이 있으신가요?

A. 장미향을 가장 좋아해요~ 몸에서 장미향 나는 것이 좋아서, 바디로션, 샴푸 등 장미 향 나는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예요.

Q. 춤과 방송으로 풀리지 않은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

A. 서점에서 '너의 숲이 되어줄게' 라는 책을 구매했어요. 책을 보고 인스타 '애뽈(_aeppol)'님을 알게 되었는데, 그림만 바라보고 있어도 힐링이 된다고 해야 하나? 좋은 글이랑 함께 예쁜 그림 올리시는 분이에요. 다들 팔로우하고 힐링 합시다! 언젠가 저도 그려주시는 그날까지!

Q. 관심 있는 다른 콘텐츠도 있나요?

A. 요즘 관심 있는 건 유튜브에서 ASMR 듣기에요.

Q. 땀 흘릴 일이 많은데, 세안법도 궁금해요.

A. 얼마 전에 일산 아이디헤어 메이크업 선생님이 '피부가 자극을 많이 받아서 예민해져 있다'고 '최대한 살살 다루라'고 하셔서 요즘 세수 할 때 손 안대고 흐르는 물에 얼굴을 헹구고, 스킨로션도 살살 다루라고 하셔서 스킨로션도 살살 꼼꼼히 발랐더니 확실히 피부가 부드러워졌어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한테 피부 좋아졌다고 들을 정도?



Q. 그렇게 예민하다면 화장품도 특별할 것 같아요.

A. 요즘 핌플패드 유행이잖아요? 그렇다고 매일 각질 제거하면 자극적이고.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최근에 얼라이브 랩에서 나온 '마이 DIY 패드'라고 이건 일반 화장솜 같은 건데, 클렌징 워터, 필링워터 등 원하는 대로 넣어서 나만의 패드를 만들 수가 있어요. 최근에 DIY 패드에 마이 클렌징 솔루션을 사용해서 가볍게 쓱 닦고 나서 그냥 물세안만 해주면, 뽀득뽀득한 소리와 함께 깨끗하게 지워져서 너무 좋아요. 여행갈 때나 연습하고 씻고 싶을 때 언제든지 사용하고 있어요. 귀차니스트들에게는 최고입니다.

Q. 평소에 잘 입고 다니는 스타일이 궁금한데요.

저는 최근 이불 속에 들어온 거 같은 캐시미어에 푹 빠져있어요. 겨울이잖아요. 따뜻하면서 보들보들한 느낌의 캐시미어가 너무 좋은데요. 최근에 '매드고트' 캐시미어 니트와 카디건을 구매했는데,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청바지나 원피스에도 자연스럽게 코디도 가능해서 방송할 때나 외출할 때나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Q. 다리가 예쁘신데, 비결이 있어요?

A. 촬영 전날은 물구나무서기 3분 정도랑 L자 다리를 15분 정도 하고 있어요. 다리 붓기도 빠지고 혈액순환도 되고 평소에도 많이 하는 동작이에요.



Q. 격한 안무를 추면서도 인생샷 남기는 비법이 있다면?

A. 인생 샷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보세요. 얼굴이 화면 가운데로 오게 하는 건 기본이라 다들 아시려나? 또 다른 팁은 관절을 걸치게 찍지 않기! 무릎 자르고 발목 자르고 이렇게 찍으면 절대 안 돼요! 전신 샷이나 허벅지에 걸쳐서 찍어야 분위기 여신처럼 나온답니다.

Q. 거울이 많은 연습실이니까, 거울을 활용한 셀카도 한 번 볼까요?

A. 전신컷 찍을 때는 한 손을 머리나 허리에 놓고요. 어깨가 좁아서 차렷 하고 있으면 안 되는 걸 제 몸이 아나 봐요.



Q. 마지막으로 향후 계획이 있으신가요?

기존의 유튜브, 아프리카 TV에서 좋은 콘텐츠 및 춤으로 소통하고 싶고요. 향후 카카오TV에서도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또한 조금 더 성숙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찾아갈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