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중앙로 청광플러스원 상가…풍부한 배후수요 눈길

입력 2017-11-24 13:36


정부의 규제가 강력해짐에 따라 옥석을 가리는 것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상가도 비슷하다. 주변 환경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섣불리 상가에 투자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경우를 꼽으라면 입주민을 고정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를 비롯해 인근으로 대규모 산업단지를 갖췄거나 활성화된 상권 혹은 교통시설, 병원, 공원 등과 가까운 경우를 들 수 있다. 이런 경우 사람이 많이 모여 유동인구가 풍부한 까닭에 안정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실제로 올해 일산호수공원 인근 오픈 예정인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 상가'는 수월하게 전실 완판되면서 눈길을 끈 바 있다. 일산호수공원은 지역 시민들을 위한 산책과 운동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전시회, 고양세계꽃박람회, 고양누리걷기축제 등의 행사가 상시 개최되기 때문에 풍부한 유동인구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청광종합건설이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86 일원에서 분양중인 '당진 중앙로 청광플러스원' 판매시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가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당진 중앙로 로데오상권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한데다, 인근 석문국가산업단지, 송산산업단지 개발계획 등 각종 개발호재가 예정돼 높은 미래가치로 인기를 끌며 분양 오픈 열흘 만에 대부분 호실의 임차계약이 완료됐다.

당진 중앙로 청광플러스원 판매시설은 지상 1층~2층, 연면적 2,366.25㎡ 규모로 전용면적 56~171㎡, 총 14개 점포 규모의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다. 1층은 총 10개호로 전용면적 56~102㎡의 중소형 위주, 2층은 전용면적 116~171㎡의 대형 위주로 구성되며, 현재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 등 A급 브랜드 매장들이 입점 예정되어 있다.

당진 중앙로 청광플러스원 판매시설이 눈길을 끄는 이유 중 하나는 입지다. 이 상가는 당진 시민들의 대표 생활 중심지인 당진 중앙로 로데오상권에서도 최중심 대로변에 위치한다. 은행, 영화관, 우체국이 100m 이내 거리에 위치하며, 대형마트와 스포츠센터, 병원, 버스터미널 등이 인접해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인근에는 당진 시민들의 휴식처인 남산 건강공원 및 GS슈퍼마켓, 롯데 하이마트와 당진초·계성초·호서중·호서고 등 다수의 학교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당진IC와 인접해 있어 약 10분대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며 당진JC도 20분 내 접근이 가능해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당진시와 더불어 서산시, 아산시, 예산군 일대까지 광역적인 수요확보도 가능하다.

미래가치도 높다. 당진 중앙로 청광플러스원 판매시설 인근으로는 산업단지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어 초특급 배후수요로 그 가치가 주목된다. 약 137만평 규모의 석문국가산업단지가 현재 준공완료 후 계약중이며, 송산산업단지가 2018년 완공 예정으로 초특급 잠재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홍보관은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86번지 1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