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준 박수치는 시청자, 외면하는 시청자...왜?

입력 2017-11-21 08:26
‘너는 내 운명’ 장신영-강경준, 눈물의 웨딩드레스 공개

강경준 시선집중...“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

강경준-장신영 커플 웨딩드레스 입자 '동상이몽' 시청률 상승



강경준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전날 방송된 '너는 내 운명'에서 웨딩플래너를 만난 장신영-강경준의 눈물의 웨딩드레스 현장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그려졌기 때문.

강경준은 이 때문에 방송 직후 주요 포털 실검 상위권에 등극한 상태다.

이날 방송에서 장신영-강경준 커플은 웨딩플래너와 함께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상담을 받으며 본격적인 결혼식 준비에 나섰다.

강경준은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간단하게 하고 싶다"며 스몰웨딩을 계획 중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강경준 등 두 사람은 턱시도와 웨딩드레스도 입어보기로 했다. 턱시도를 입은 장경준에 이어 장신영이 웨딩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강경준은 다시금 장신영에게 반한 듯 한동안 말을 잃고 장신영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장신영의 모습에 강경준은 이내 눈물까지 글썽였고 이를 본 장신영도 눈물을 흘렸다. 강경준은 "보자마자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고 밝혔다.

스튜디오에서 이 장면을 보는 장신영은 또 다시 눈물을 보였다. 장신영은 "이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 막연한 생각이 들었는데 내가 드레스를 입고 오빠가 턱시도를 입고 손을 잡을 수 있구나 생각하니까 얼굴이 빨개지고 어떻게 할 줄 모르겠더라"라며 속내를 털어놨다.

강경준도 이어진 인터뷰에서 "딱 봤는데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다. 왜 울었는지 모르겠더라. 나도 모르게 감정이 그렇게 되더라"라고 고백해 모두를 뭉클하게 했다.

시청자들은 강경준 부부의 활약상과 관련, “보기 좋다. 서로 행복하길 바란다”는 의견부터, “강경준 부부가 비호감이 된 뒤 연출 자체가 보기 불편했다” 등의 엇갈린 의견을 개진 중이다.

그럼에도 강경준의 맹활약 때문일까.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이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며 20주 연속 동 시간대 1위에 올랐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의 시청률은 1부 9.8% 2부 11.0%, 최고 11.6%(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평균 1부 9.1%, 2부 10.1%)로 나타났다. ‘너는 내 운명’은 전국 시청률 기준으로 이 날 처음 10%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했다.

강경준 이미지 = 방송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