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바다주립대 항공서비스학과 - 제주항공 산학협력협약 체결

입력 2017-11-16 17:12


지난 11월 14일(화) 국제교육교류협회(IEEA)와 제주항공(Jeju Air)이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항공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국제교육교류협회 이종열 이사장 외 관계자들과 제주항공의 박영철 경영본부장 외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국제교육교류협회의 협력기관인 IEEA글로벌캠퍼스는 네바다주립대 항공서비스학과의 공식 아시아센터로 글로벌 항공승무원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 항공산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습득 △ 항공사 업무에 대한 정보 교류 △ 양 기관의 인적 협력 등 양 기관이 보유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주목할 점은 산학협력협약서에 '국제교육교류협회의 추천서를 받은 학생의 경우, 사전에 합의된 인원에 대해서는 취업이 보장된다'는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여타 산학협력과는 다르게 채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해 더욱 의미가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네바다주립대 아시아센터 관계자는 "전문성을 보유한 항공승무원 양성은 물론, 이 밖의 항공 분야에서도 제주항공과 상호협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항공운송산업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채용 기회를 넓혀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하여 오는 11월 19일(일) 오후 4시 코엑스 327호에서 네바다주립대 항공서비스학과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학교 및 학과의 특징, 입학특전, 입시 일정과 기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설명회 참석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