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트롤스, 국산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최고등급 획득

입력 2017-11-15 10:51


아이콘트롤스가 자사의 빌딩에너지관리 시스템 i-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에 대한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아이콘트롤스의 빌딩에너지 관리시스템은 기능성과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유지보수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아이콘트롤스는 지난 6월 ‘제1회 대한민국 지능형 건축물 대전’에서 설비 시스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이미 빌딩에너지관리 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습니다.

아이콘트롤스는 이같은 에너지 솔루션을 앞세워 대구은행 본점, DGB혁신센터, 김해공항, 아모레 퍼시픽 신사옥, 아이파크몰, 보라매 병원 등 다양한 건물에 에너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이콘트롤스 관계자는 ,"정부의 에너지 정책 규제 강화로 현재 2,200억원 수준인 BEMS 시장이 2020년에는 최소 4,000억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된다"며 “오는 2020년까지 빌딩에너지 관리시스템(BEMS) 관련 매출을 1,000억원 까지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또, "자체 개발한 건물자동화 시스템 및 시설관리 시스템과 i-BEMS의 융합을 통해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