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해외직접투자미국그럽허브
-2004년 설립, 음식 배달 전문 중개 플랫폼
-2013년말 심리스와 합병…2014년 4월 상장
-주요 수익원, 가맹점 판매 금액에 따른 수수료
-2017년 3분기 기준, 약 7.5만개 가맹점 등록
그럽허브의주가 움직임
-주가, 지난 1년간 약 79%↑…견조한 흐름
-2016년부터 실적 개선… 이후 약 160%↑
-2016년 초, 다양한 배달업체 ‘인수합병’
-2017년 3분기 실적, 시장예상치 6% 웃돌아
그럽허브의 투자 포인트는?
-음식 배달 시장의 확대, 수혜 기대감↑
-음식 배달 시장의 온라인화 ‘주도’
-음식배달시장 內 점유율 약 20%…1위 기록
-M&A 전략을 통한 ‘성장 가속화’
-2013년 심리스 합병 이후 지속적인 M&A
-2017년, 푸들러·OrderUp·Eat24 등과 M&A 진행
-배달 서비스, 1,300여개 도시 가능
-약 7.5만개 가맹점 보유…대규모 네트워크
-10월 초, Eat24 인수 완료…점유율 확대 ‘박차’
그럽허브의 투자 리스크는?
-美 대기업, 음식 배달 시장 진출 가능성↑
-아마존, 프라임 고객 대상…배달 서비스 제공 中
-우버, 배달 사업 ‘우버 잇츠’ 서비스 출시
-후발 경쟁사의 대규모 잠재 고객 ‘위험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