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뉴스

입력 2017-11-15 08:21








굿모닝 해외직접투자미국그럽허브

-2004년 설립, 음식 배달 전문 중개 플랫폼

-2013년말 심리스와 합병…2014년 4월 상장

-주요 수익원, 가맹점 판매 금액에 따른 수수료

-2017년 3분기 기준, 약 7.5만개 가맹점 등록



그럽허브의주가 움직임

-주가, 지난 1년간 약 79%↑…견조한 흐름

-2016년부터 실적 개선… 이후 약 160%↑

-2016년 초, 다양한 배달업체 ‘인수합병’

-2017년 3분기 실적, 시장예상치 6% 웃돌아



그럽허브의 투자 포인트는?

-음식 배달 시장의 확대, 수혜 기대감↑

-음식 배달 시장의 온라인화 ‘주도’

-음식배달시장 內 점유율 약 20%…1위 기록

-M&A 전략을 통한 ‘성장 가속화’

-2013년 심리스 합병 이후 지속적인 M&A

-2017년, 푸들러·OrderUp·Eat24 등과 M&A 진행

-배달 서비스, 1,300여개 도시 가능

-약 7.5만개 가맹점 보유…대규모 네트워크

-10월 초, Eat24 인수 완료…점유율 확대 ‘박차’



그럽허브의 투자 리스크는?

-美 대기업, 음식 배달 시장 진출 가능성↑

-아마존, 프라임 고객 대상…배달 서비스 제공 中

-우버, 배달 사업 ‘우버 잇츠’ 서비스 출시

-후발 경쟁사의 대규모 잠재 고객 ‘위험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