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혁 블랙박스, 사인·사건 속 의문점들… “진실 밝혀지길”

입력 2017-11-14 18:25


교통사고로 사망한 고(故) 배우 김주혁의 차량 블랙박스 영상이 관심이다.

김주혁의 부검을 맡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4일 ‘즉사 가능 수준의 두부 손상’이라는 1차 소견과 같이 사망 원인을 머리뼈 골절 등 머리 손상으로 판단했다고 전해진다.

김주혁은 지난달 30일 오후 4시30분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 한 아파트 앞 노상에서 벤츠 SUV 차량을 운전하다 그랜저 승용차의 측면을 추돌한 후 인도로 돌진, 아파트 벽면에 부딪힌 후 전도되는 사고를 당했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사고 당시 김주혁이 핸들에 가슴을 기댄 채 괴로운 표정을 짓고 있었다는 피해차 운전자의 진술에 따라 심근경색이 유력시 됐으나, 결국 두부 손상이 사망 원인으로 밝혀지면서 해당 사고에 대한 차량결함 문제로 관심이 옮겨졌다. 튼튼한 차로 유명한 김주혁의 자차 지바겐의 필러(창틀)가 찌그러질 정도로 엄청난 충격이 가해진 사고였다는 점은 블랙박스 검증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켰다.

현재 김주혁 블랙박스는 영상만 확인됐을 뿐 음성녹음이 확인되지 않아 정밀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혁 차량 블랙박스에 담겼을 사고 당시 진실을 알고 싶은 마음은 팬들 역시 마찬가지다. 이들은 “wjs0**** 사고당시 블랙박스 없다는 거에 의문을 갖었던 사람인데 없다던 블랙박스가 이제서야 찾았다는 거 역시 의문이네 도대체 이 쓰레기 대한민국은 도대체 진실이 있는 나라인지 의문이 또 가네“ ”cj95****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늘나라에서 따뜻하시길 바래요..“ ”sona**** 조수석 의자 밑에 있는 걸 지금 까지 몰랐다는 게 말이 되냐?“ ”dais**** 녹음파일이 남아있다면 사고원인 밝히는데 큰 도움이 될텐데... 사고원인이 꼭 밝혀졌으면 좋겠다“ ”llls**** 꺼두어 있을 확률이 높을 듯.. g63 나도 탔었는데 유리창이랑 머리랑 간격이 매우 좁음 다른 차보다 1차 충격 때 머리 부딪친 건 아닌지..“ ”mjct**** 자살할 이유 없고 약물과 심근경색 아니고 그럼 차량 결함인가? 이 사건 오리무중이네.“ ”lloo**** 근데 왜 그렇게 밟았을까 아무 증상이 없었는데“ 등 강한 바람을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