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6일 신라호텔(서울 중구)에서 지속가능한 농업 ICT 융복합 분야 발전을 위한 ‘ICT-Agri ODA(국제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농업 ICT ODA 분야의 글로벌 최신 동향과 국제기구 및 공여국의 ICT ODA 추진전략 및 사업 등을 공유하며 주요 공여국과 개도국 간의 네트워크 협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었다.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포럼은 공공·민간, 유통, 분야의 기관별 ICT ODA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세계은행(World Bank), 아시아개발은행(ADB), 국제미작연구소(IRRI), ACP-EU농업농촌개발협력센터(CTA), 아세안식량안보정보시스템(AFSIS) 등 해외와 국내 전문가들이 함께 참석하여 각 기관 별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국제통상협력처)의 정운용 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농업생산성증대와 수혜국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농업 ICT ODA 성공사례를 더욱 더 공유하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ODA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민선정 msj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