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 투웨니퍼스트 3bay 2room 혁신 평면 구조 인기 절정

입력 2017-11-08 10:17


최근 꾸준한 저금리 기조 속에서 평면구조가 좋은 소형 아파텔이 새로운 임대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명칭을 하나로 합친 아파텔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파트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면서 오피스텔처럼 1~2인 가구를 겨냥한 임대 상품으로 유용하다. 특히 이러한 아파텔의 경우 소형아파트 못지 않는 3bay 2room 혁신 구조는 임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구조여서 주변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임대수요가 많다면 투자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최근에는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부동산 정책으로 수익형 부동산 상품 중에서도 자금 진입벽이 낮고 청약통장 사용이 필요 없는 오피스텔, 아파텔이 수익형 상품으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아파텔의 경우 주거 만족도가 높아 임대수요도 꾸준하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아파텔 임대 투자 시 무턱대고 투자하기 보다는 주변 환경 요소를 고려, 배후수요가 풍부한 알짜 아파텔을 선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하면 그만큼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해 투자에 안정성을 높이기 때문이다.

분양예정을 앞둔 배후수요가 풍부한 주요 아파텔로 ㈜대명이십일이 '문래 투웨니퍼스트'(예정)를 선보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영등포구 문래동6가에 아파트 단지 밀집지역 내 지하 1층, 지상 17층 2개동 규모, 오피스텔 128실을 신축분양(예정) 계획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 아파텔의 경우, 주변 아파트 단지 배후수요 밀집지역 면서, 2, 5호선 더블역세권 이다보니 2호선 문래역을 기준으로 합정, 시청, 강남권, 5호선 양평역을 통해 여의도, 마포, 공덕, 광화문등 아파텔을 찾는 직장인들의 임대수요가 예상되는 곳이다.

핵가족화에 따른 소형 아파트 대체 주거상품인 아파텔 구조로 지어지는 만큼 문래동 최초 최첨단 시스템 IOT 가 도입된 스마트오피스텔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3베이 2룸구조 아파텔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정고가 20cm 더 넓고 높다. 또한, 희소성 있는 구조이면서 2,5호선 더블 역세권이다보니 벌써부터 이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더불어, 풍부한 인프라시설이 인접해 있는 '문래 투웨니퍼스트'는 반경2km 이내에 대형마트(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및 대형쇼핑센터(현대백화점, 타임스퀘어, 테크노마트, 롯데백화점) 그리고 대형의료시설(이대목동병원, 힘찬병원) 등이 가까이 있어 생활하기에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영문초, 문래중, 관악고 등 초중교가 인접해있고, 문래동 및 목동지구 내 다수 학원시설이 풍부하다.

안양천이 인접해 수변공원 및 산책로가 있어 산책 및 조깅등을 하기가 수월하여 힐링라이프가 가능한 환경으로 주거가 쾌적하다. 현재, 문래 투웨니퍼스트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관은 2호선 당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