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학교 한호전, 케이크디자이너 자격증 시험개최

입력 2017-11-07 23:19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11월4일 미래관에서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학생들이 케이크디자이너 하반기 자격증 시험을 진행했다고 학교측이 밝혔습니다.

이번 시험에는 총 36명의 학생들이 응시했고 자격증 시험에 앞서 학교 측은 3일 동안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과 후 현장실무 교육을 통해 케이크디자이너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이원영 학과장은 “한호전에 입학해 전문적으로 배운지 1년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비교적 뛰어난 실력을 보였다"는 평가며 특히 올해 초 1차 자격증 시험에서 안타깝게 시험에 떨어졌던 학생들이 많이 참가 했습니다.

이원영 제과제빵학과 과정 학과장은 “어린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진로를 선택하고 스펙을 쌓아가고 있다. 본인의 적성과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번 자격증 시험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설탕공예, 머랭공예, 마지팬공예, 쇼콜라티에, 호텔디저트 등 다양한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개선시켜 제과제빵취업을 연계하고 있습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각 교수마다 현장에서 오래도록 근무한 이력과 20년 이상의 호텔경력을 통해 현장 실무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은 입학사정관제도를 도입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제도란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내신과 수능 등 계량화된 평가기준을 배제시키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 가능성 등을 판단하여 선발하는 것입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은 호텔제과제빵과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호 텔조리학과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