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다산신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각광

입력 2017-11-07 10:05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자들에게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작년 6월부터 이어져온 사상 최저 수준 금리로 은행권에 흥미를 잃은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비슷한 업종의 사무실이 한데 모여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알짜 투자상품으로 각광받는다.

또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투자에 적신호가 켜진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가 약한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저 수준의 저금리 기조 속에 연이은 부동산 대책까지 발표되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이 지식산업센터로 모이고 있다"며, "최근에는 동북부 마지막 신도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산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가 최초로 공급된다는 소식이 업계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했다.

㈜유승종합건설은 이달 우수한 서울접근성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로 각광받는 다산신도시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공급한다. 특히 이 지식산업센터는 섹션오피스형 형태로 구성돼 손쉬운 투자 접근성을 갖춰 투자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모든 호실이 섹션오피스형 형태로 구성될 예정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개인 단위의 소액 투자자들이 느끼는 투자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을 전망이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층별 회의실(일부 제외), 옥상 미니 정원, 무인택배보관함, 렌트카 서비스 운영 등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 4-2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 10분 거리 내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 계획이어서 향후 배후수요까지 추가로 품게 돼 더욱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서울 접근성 등 우수한 교통여건도 자랑거리다. 화물업체 등의 경우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어서 도로 및 철도 등을 통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성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2개 블록 모두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그리고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 기숙사 등을 각각의 건물 내에 모두 갖추고 있어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성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도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어서 더욱 큰 관심이 기대된다.

한편 이달 오픈을 앞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한다. 현재 모델하우스를 개관하여 운영중이며 방문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