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재직자 전액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입력 2017-11-01 10:22


재직자 전액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온라인강의 신규 재직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개강하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과정은 재직자(직장인)국비교육으로 본인 부담금 0원으로 수강생의 교육비 부담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의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무료 수강을 할 수 있다. 1년 한도 최대 2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한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직업능력향상이 필요한 직장인들이 이용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시험으로 필기시험으로만 평가된다. 3과목 8영역으로 나뉘는 사회복지사1급시험은 사회복지기초 과목(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영역), 사회복지실천 과목(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영역),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과목(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영역)이다. 또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소지와 전문학사의 경우 1년 실무경력이 필요하다. 2018년 사회복지사1급 자격시험 시행공고가 발표되어 12월에 시험접수, 1월에 자격시험이 예정이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이자 개인의 직업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직업상담 자격제도이다. 직업상담사의 직무는 개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직업생활상의 문제를 예방하고 처치하는 등의 상담활동을 수행하는 업무를 한다. 직업상담사는 활동분야에 따라 직업상담원 이외에 취업 전문 강사, 커리어 컨설턴트, 잡 매칭 컨설턴트 등으로 나뉘며 최근에는 대학교, 특성화고에서 취업전문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자격증 취득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학습자에게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과 국비교육 이수방법에 대하여 안내하고 있다.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 수강하는 수강생을 위해 전문 학습플래너를 통하여 체계적인 수강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재직자 국비전액지원 교육기관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교육과정, 학습방법,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혜택가능여부와 발급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국비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무료 온라인상담문의 또는 무료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