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의 관계 해빙 가능성이 비쳐지면서 관련주들, 움직임이 눈에 띄였습니다. 방금전 중국과 한국, 양국 경제적 협력과 관련된 내용이 외교부에서 발표되었다.
특징주들 확인해보자
호텔신라
사드 우려감이 커졌던 3월, 역시나 주가 미끌어지면서 52주 최저가 42,100원을 기록. 대선이 끝난 5월부터는 그래도 조금 올라오다가, 9월 사드 추가배치로 역시나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하지만 오늘 이 발표로 호텔신라 올라오는 모습. 오늘 52주 신고가 기록했다. 신세계와 겔러리아타임월드도 오늘 강세 이어가고있다
대한항공
역시나 사드 우려감에 연초 연중 최저가 기록. 5월 황금연휴기간동안 내국인 해외여행 증가로 주가 탄력적인 모습 보이다가 역시나 사드 추가배치 소식에 내려 앉는 모습. 10월 말부터 조금씩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하나투어
역시나 여행주들도 오늘 흐름이 좋습니다. 한국행 노선의 복항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탄력적인 흐름 이어가고 있구요. 장초반 강세보이며 52주 신고가 기록하기도.
한국콜마홀딩스
역시나 화장품주들도 한중관계가 풀어질 것이란 기대감에 움직임 눈에 띕니다. 2월에 52주 신저가 기록하고 오늘 상승하면서 신고가 기록했네요.
내일 중국 차이신제조업 PMI지수 발표가 예정되어있고, 중국 최대 쇼핑 이벤트 광군제는 11월 11일 입니다. 이후에 중국 관련주 흐름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