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본인부담금 0원 직장인 국비지원

입력 2017-10-31 10:08


직장인 국비교육기관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개강반을 모집한다. 이번 개강반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본인 부담금 없이 교육받을 수 있는 직장인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재직자 국비지원은 고용노동부의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교육이 가능하다. 4대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근로자라면 고용센터와 HRD-NET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직장인의 경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가능 하며, 전문 학습플래너를 통해 수강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문 사회복지사를 비롯하여,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노인복지관, 여성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지역자활센터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국가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함께 전문학사의 경우에는 1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필요하다. 만약 조건이 충족 못 할 경우 시험합격이 불가하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 후 지방노동관서나 고용지원센터 등 전국 119개 국립 직업안정기관,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 직업소개소 등에서 직업상담원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의 직무는 직업적성검사, 직업소개, 상담, 직업상담 행정업무, 직업지도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담당업무를 구분 지으며, 구직자의 적성과 흥미에 맞게 직무 상담을 하여 직업정보를 제공하는 일을 한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국비교육기관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직장인들의 경제적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전액무료로 지원하는 국비교육을 알리고 있다. 더불어 국비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일반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정보, 교육과정, 국비혜택 가능여부(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에 대한 상담문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무료 온라인 상담 문의 혹은 무료 전화 상담으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