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가볼만한 곳들과 함께 즐기는 신연수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입력 2017-10-27 13:31


다양한 힐링 스팟으로 유명한 충청북도 충주가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힐링 여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충주 가볼만한 곳에는 우리나라 최초 자연적으로 용출한 3만년 된 천연 온천수 수안보 온천부터 시작해서 아기자기한 벽화로 유명한 사과나무길, 템플스테이가 가능한 고즈넉한 석종사, 국보 제6호 탑평리 칠층석탑 공원, 탄금대, 계명산 등 다양한 힐링 스팟이 유명하다. 또한, 아이들과 가기 좋은 자연생태체험관과 세계 무술 박물관도 있어 가족 여행으로도 자주 찾는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볼거리가 다양한 충주는 이에 맛집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중 신연수동에는 충주 지역 내에서 보기 힘들 이색 맛집들이 모여 있다. 이 가운데 구름처럼 하얀 치즈가 듬뿍 뿌려져 있는 '구름 치즈 찜닭' 메뉴를 판매하는 퓨전 찜닭 전문점 '일미리 금계찜닭'이 SNS 등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충주 신연수동 맛집은 찜닭을 제조한 뒤 자연산 치즈를 두툼하게 얹어 오븐에 구워 제공해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차별화된 맛이 특징이다. '일미리금계찜닭'이다. 찜닭 메인 재료인 순살 닭고기는 국내산으로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는 닭은 쓰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국내산 건강한 냉장 닭만을 사용해 속살이 뽀얗고 탱글한 육즙이 가득 찬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함께 곁들여 먹는 계란밥이 별미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