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진복호의 별미, 쌀쌀한 날씨에 즐기는 대하구이와 단호박 꽃게탕

입력 2017-10-22 11:30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다. 각종 구이 요리들과 시원하게 마시는 탕 요리들이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도 이런 음식들을 찾는 이들을 위해 별미 대하구이와 단호박 꽃게탕을 제공하고 있다.

두 요리의 재료들은 각종 성분도 탁월하다. 꽃게는 타우린 성분으로 인해 혈압을 낮추고 혈당 상승을 낮춰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다. 심장과 간을 강하게 하며, 시력 보호, 알코올 해독에도 탁월하다. 꽃게는 칼슘도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키토산 성분으로 인해 지방 흡착과 이뇨 작용에 뛰어나 혈압과 콜레스테롤 방지 효과가 있다.

대하는 키토산이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불순물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갖춘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이기에 다이어트에 이용하기 좋다.

진복호 횟집은 메뉴들의 재료가 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메뉴로는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버터 장어구이, 버터전복구이, 조개찜, 전어 구이, 간장게장, 해산물 물회, 수제 어묵 가스 등이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관계자는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도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 중 하나이고, 가까운 바다에서 신선한 재료의 요리들을 찾는 이들의 수요가 많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며, "진복호도 이러한 고객들의 바람에 맞춰 제철 음식들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강화도 횟집 진복호는 본관은 선두 5리 어시장에, 신관은 소리박물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본관과 1Km 떨어진 신관은 올해 봄에 새로 건축해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신규 건축이라,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주차장도 넓게 준비되어 있다. 100석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을 갖췄고,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이어 지난 7월 중순에는 분당점이 오픈했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가 추가 오픈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