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파커스, 신곡 ‘삐에로(Pierrot)’ 깜짝 공개

입력 2017-10-17 07:37



독특한 음색과 음악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차드파커스가 쓸쓸한 가을과 함께 신곡 ‘삐에로(Pierrot)’를 17일 오후 6시 공개한다.

올 상반기 싱글 ‘오늘’을 공개하고 tvN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 OST ‘끝도 없이’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리차드파커스가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삐에로(Pierrot)’는 중독성 있는 보사노바 리듬이 매력적인 곡으로 희비가 반복적으로 교차하는 이별의 감정을 삐에로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피아노 루프와 스트링, 그리고 리차드파커스만의 감성이 더해져 세련된 느낌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이번 신곡은 리차드파커스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이별의 아픔 앞에서 애써 초연해하지만 동시에 슬픈 눈을 하고 있는 지인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이다.

‘아직도 기억해 참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하루 종일 괜찮다가 잠깐 방심하면 울컥 차올라’ 같은 가사가 인상적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았을 평범하면서도 날카로운 기억의 초상을 담담히 그려냈다.

한편, 오는 11월 12일 홍대 왓에버에서 열리는 리차드파커스의 첫 단독콘서트 ‘비밀’은 티켓 오픈 1분 만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여 화제를 모았다.

한 번만 들어도 귀를 사로잡는 매력 보컬 리차드파커스의 새 싱글 ‘삐에로(Pierrot)’는 17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