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사업 수용, '월드메르디앙 천안' 1차 조합원 마감 임박

입력 2017-10-11 09:59


아파트를 선택할 때에는 가격과 개발조건 등을 꼼꼼하게 따져 봐야 한다. 특히 8.2 부동산 대책 이후 규제와 무관한 단지인지 실수요자에 맞춰진 실속 단지인지를 따져볼 필요도 있다.

지난 5월부터 공급을 시작한 천안 동남권 최대 규모 월드메르디앙 천안의 경우 최근 천안시에서 도시개발사업 수용 제안을 받아 지역개발이 가시화되는 호재를 갖추게 됐다.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대단지로 천안에서 보기 힘든 3.3㎡당 400만원대 가격대는 지역 내 전세 수준 정도에 불과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을 모델하우스로 모으고 있다.

'월드메르디앙 천안'은 목천지구 개발혜택은 물론 천안행정타운과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의 미래가치 수혜를 품은 단지다.

천안행정타운은 천안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로 변모할 것으로 보이며 퓨처산업단지의 조성은 배후주거지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맹곡천이 단지 앞으로 흐르고 있어 웰빙 아파트로 부각되고 있다.

천안의 관문인 남천안 IC, 서천안IC(예정), 목천IC, 천안IC 인근에 위치해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하며 국도 1호선이 근접 통과하고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 천안당진고속도로(착공)의 분기점이 인접해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옥산오창고속도로(예정) 및 중부고속도로 방향의 접근도 쉽다. KTX 천안아산역 차로 10분거리로 수도권 전철망과 빠르게 연결되며 청주공항도 인접, 전국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독립기념관, 천안예술의전당 및 천안종합휴양관광단지도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천안의료원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부영초가 단지에서 불과 700m에 위치하며 천안동중, 청수고, 천안여고 및 천안 학원밀집지역이 인접해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의료원, 순천향대학병원 등도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이 조성된다. 자연환경은 단지 인근에 암산을 비롯 천안삼거리 공원, 태학산 자연휴양림, 우정힐스CC, 천안상록CC, 천안생활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야구장도 인접하고 있다.

실내는 전 세대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개방감 및 open view도 확보하고 있다. 동간거리는 약 60m 이격으로 쾌적성을 제공한다. 최신 트렌드인 주방 알파룸을 전 세대에 기본 적용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제공한다.

단지 배치도 전 세대 남향위주로 설계됐으며 open 주차장으로 주차 편의도 높였다. 또한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 17,190.0826㎡ 규모의 대형 쇼핑센터가 단지 내 입점한다. 산책하며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력을 단련할 칼로리 트랙도 단지내 에 조성된다. 어린이놀이터, 수변공원, 주민운동시설, 중앙광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주택홍보관 관계자는 "지역조합아파트이지만 토지를 확보해 안정적이며 사업추진속도도 빠르다"면서 "현재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 임박한 상태"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