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국비100%무료 온라인 직장인 교육과정

입력 2017-09-29 01: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을 온라인강의로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반은 직장인대상으로 100% 국비무료교육 신규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재직자 국비무료교육은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하여 수업이 가능하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4대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근로자라면 누구나 발급이 되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카드로 훈련과정 중 일부 금액을 지원받아 교육을 받는 것이 보통이나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번과정은 본인 부담금 없이 100% 무료로 교육비지원이 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국가시험으로 진행된다. 시험조건으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며, 전문학사일 경우 1년 실무경력이 필요하며, 학사학위는 경력과 상관없이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지 공무원의 채용증가로 사회복지사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은 시험응시에 제한이 없어 상담에 관심이 있거나, 현직으로 활동하는 직장인들이 수강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지원센터, 직업소개소, 헤드헌팅회사 등에서 직업상담원으로 취업가능하며,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등의 직업소개기관에서 직업상담사를 채용 시 직업상담사 자격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국가자격증을 소지해야만 해당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한 직업들이므로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은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직장인국비교육 전문기관으로 예비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수강 역시 온라인 학습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한이 있던 직장인들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수강생이 좀 더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재직자내알배움카드 발급부터 교육진행의 모든 것을 돕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인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 자격증정보 및 교육과정을 비롯한 자격증 수강문의를 무료 상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상담문의나 무료전화상담으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