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면제 받은 스타 9

입력 2017-10-02 10:01


최근 배우 유아인과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병역 면제 판정을 받으면서 군 면제 받은 스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파서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군 면제를 받은 스타를 모아봤습니다.

# 유아인



지난 2월 유아인은 "부상 및 질환 부위에 대한 경과 관찰과 재활치료를 병행하며 일상생활을 큰 문제 없이 이어가고 있다"며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지만 골종양의 비정상적인 발육이 추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병역의무 이행이 충분히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병무청은 6월 중순 유아인의 병역 면제를 결정했죠. 이 사실은 같은 달 27일 공개됐습니다.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기존 질환으로 인해 병무청으로부터 현역 자원 활용 불가 즉 병역 면제 판정을 통보받았다"며 밝혔죠.

유아인의 병역 면제 사유는 오른쪽 어깨 골종양 악화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13년 영화 <깡철이> 촬영 도중 오른쪽 어깨 근육 파열 부상을 입은 그는 2014년 영화 <베테랑> 촬영 때 부상 부위가 악화됐습니다. 2015년 첫 번째 신체검사에서 어깨 근육 파열과 함께 골종양 진단을 받았고 이후 치료를 해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죠. 그러다 2016년 11월에는 왼쪽 빗장뼈 골절 추가 부상까지 입었습니다. 조용하게 치료를 받고 입대 준비를 하겠다는 그의 의지와 무관하게 병무청의 신체검사와 재검을 반복해 받는 사실은 차례로 공개됐고, 결국 면제를 받았습니다.

# 서인국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은 지난 3월 28일 육군 현역으로 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가 입소 나흘 만에 좌측 발목에 이상을 발견하고 군으로부터 퇴소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후 서인국은 재검을 받았지만 박리성 골연골염 진단을 받고 5급 병역처분 군 면제를 받았습니다.

# 정준영



가수이자 방송인 정준영도 군대 면제를 받았습니다. 정준영은 입대에 필요한 정상적인 학력을 인정받지 못하고 최종 초등학교 졸업 학력 판정을 받아 학력 미달로 입대 면제를 받았습니다. 군대에 가기 위해 신체검사를 받았지만, 외국에서 다닌 학교의 학력이 인정되지 않은 경우죠.

# 정우성



정우성 역시 최종 학력 미달로 군대 면제를 받았습니다. 경기상고를 중퇴하면서 중학교 졸업이 최종 학력인 것이죠.

# 장동건



장동건은 기흉 때문에 군 면제를 받았습니다.

# 은지원



은지원 역시 재학했던 한국켄트외국인고교가 학력으로 인정이 되지 않아 최종학력이 중학교 졸업입니다. 최종 학력 미달로 군 면제.

# 서장훈, 김병만



서장훈은 신장 초과로, 개그맨 김병만은 키가 작아서 군 면제를 받았습니다.

# 조정석



조정석의 아버지는 조정석이 대학에 입학하기 전인 지난 2000년도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를 모셔야 해서 면제됐다고 합니다. 병무청에서 통장과 개인 재산, 세금을 조사한 뒤 조정석이 군대에 갈 경우 어머니를 부양할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면제 판정을 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