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지정학적 리스크에서 점차 벗어나면서 양 시장 상승출발 했는데요.
현재 코스피는 등락을 거듭하는 가운데 다시 상승반전해 0.01% 오른 2374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개인이 매수세를 유지하면서 전일에 이어 오늘도 상승세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 넘게 오른 650선 가까이에서 움직이면서 상승폭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수급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외국인이 홀로 매도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3거래일 연속 팔자세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개인이 4거래일만에 매수세로 돌아섰습니다.
화장품주가 강셉니다.
정부가 사드 피해 기업을 위한 지원책을 발표하면서 화장품 관련 주들이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리아나가 6% 넘는 강세로 4천400원까지 올랐구요. LG생활건강도 현재 3% 가까운 오른 87만5천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게임주도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실적 기대감에 상승세 나타내고 있는데요.
현재 엔씨소프트 3% 넘게 오른 45만4천원에 거래되고 있구요, 넥슨지티도 5.6% 오른 만5천원에, 넷게임즈도 4% 넘게 상승한 2천8백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이 분할 거래 정지를 앞두고 2거래일 연속 오름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이 사업회사와 지주회사로 분리될 예정인 가운데 그 이후 지분가치의 합이 현재 롯데쇼핑의 시가총액을 상회할 전망이기 때문인데요.
현재 3% 넘게 오른 24만7천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가 경영권 매각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2거래일째 상승세 유지하고 있습니다.
채권단은 금호타이어가 제출한 자구안을 부결하고 자율협약에 돌입할 방침인데요.
이 같은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 현재 0.3% 넘게 오른 531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황센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