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다원재능연구원 배원식 원장,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교육-심리검사’ 부문 우수업체 선정

입력 2017-09-26 13:59


심리검사 및 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이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교육-심리검사’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이에 배원식 원장은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은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힘써 왔다”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이고 국제적으로도 심리검사 업계에서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독자적 심리검사 프로그램 발명특허, 세계 최초 심리검사 리포트 개발」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은 (사)한국안정교육협회 부설 연구 및 교육기관으로서 개인의 심리적 재능을 분석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다원재능 심리검사 프로그램인 MT(Multiple Talent)를 개발해 발명특허 등록을 마치며 신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배 원장은 “현대 사회에는 다양한 심리·적성·재능검사가 존재하지만, 정작 개인의 선천성에 대해서는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은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MT-다원재능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MT-다원재능 검사는 선천성과 현재성을 비교, 분석해 개인의 심리적인 성향을 면밀히 파악한다. 이를 통해 가정이나 학교, 직장 등 공동체 생활에서 행복과 성공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의 MT-다원재능 검사는 개인의 내적 요인을 총체적으로 분석하는 검사 솔루션이다. 선천성과 현재성은 물론, 영재성과 둔재성, 성취욕구와 안정욕구 등을 체계적으로 비교 분석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의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심리 소통 정도를 알아볼 수 있다. 단 1회의 검사를 통해 심리 기질 및 유형, 직업 진로, 심리 소통은 물론 인품과 재능까지 분석 가능하다는 전언이다.

이 밖에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은 세계 최초의 심리검사 리포트 ‘MT-다원재능리포트’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는 심리기질 및 직업이나 직무 적합성, 인품(인성) 성향, 심리소통 성향, 학습 스타일 등 각종 데이터가 포함된다. 배 원장은 “MT-다원재능리포트를 활용해 진로를 지도하고 유아와 부모, 부부 간 관계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관련 상담사와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에도 주효하게 쓰이고 있다”고 설명한다.

「심리검사 관련 교육 강좌 프로그램 보유, 박사·석사·학사 학위 및 전문가 자격증 취득도 가능」

심리검사 및 상담 등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이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연구원에서는 총 13개의 MT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MT-다원재능 상담사급, 전문강사급, 교수급’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아울러 세계 최초 다원재능학 전공 박사학위, 석사학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미국 캘리포니아 주 정부로부터 승인받는 미국사우스웨스트대학교(대학원)에서 부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관련해 배 원장은 “학부모 또는 상담 및 교육전문가 지망생은 물론 일선 전문상담사들도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의 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은 청소년 적성검사에서 성인 심리검사, 부부 등 가족 간 관계에 대한 심리검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심리검사 리포트를 개발하고 관련 발명 특허를 등록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왔으며 배 원장 또한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신문, 잡지 인터뷰를 통해 이름을 알린 바 있다. 그는 “재능기부 차원에서 2017년 9월 기준으로 8차 부부캠프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며 “많은 분들이 국제다원재능연구원과 미국사우스웨스트대학교를 통해 더욱 충만한 삶을 살아가시기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9월 협회 창립 21주년 기념 및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는 국제다원재능연구원 배 원장을 비롯해 총 19개 부문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대한민국 대표 전문인 22명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