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재직자 100% 무료 국비 온라인 강의

입력 2017-09-18 10:27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직장인 100%국비지원으로 수강하는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는 국비교육과정은 100%무료로 진행하여 자비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고용조건과 상관없이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나 온라인 HRD-NET에서 카드발급이 가능하다. 특히나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는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며, 미래의 전망이 기대되는 직업군이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직장인전용 직업훈련카드로 직업훈련을 받을 때 카드로 훈련비용을 전액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개인부담으로 일부를 내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전액국비무료 교육기관으로 재직자 수강생은 100% 수업료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에서 차감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사의 업무가 세분화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의료사회복지사, 사회복지 공무원, 산업사회복지사, 노동부 고용안정센터 등이 있는데 사회복지 공무원은 사회복지학과 학점 이수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은 학사학위나 전문 학위(사회복지 14과목 추가이수)를 졸업한 뒤 자격증취득이 가능하지만 전문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기 위해선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 있어야 유리하다.

직업상담사2급은 직업 상담을 통하여 구인구직을 도와주는 직업상담사자격증이다. 최근에는 직업상담사(원)가 많아지면서 공공기관 및 민간회사의 직업상담사 채용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성화고, 전문대, 대학교 등의 산하 진로상담실 혹은 취업지원관에서의 직업상담사 채용율도 늘어났다. 또한 전문적인 직업상담 직무를 원하는 사람들은 경력과 커리어개발을 하여 다양한 분야로 활동을 넓혀갈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재직자 100% 무료국비지원으로 재직자(직장인 혹은 근로자)만이 전액무료로 교육이 가능하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있으나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과정 진행이며 장소 제한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습 플래너의 1대1 수강관리로 강의진도율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국비교육 전문기관이다. 자격증 정보를 비롯한 교육비용, 교육과정 등에 대한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무료상담전화 및 온라인 상담문의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