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가 메달과 같은 소장품의 직거래 장터를 신설하는 등 온라인 쇼핑몰을 새단장했습니다.
새 쇼핑몰은 기존 제품 판매 중심의 사이트를 고객 커뮤니티 기능을 보강한 수집 포털 사이트로 발전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메달과 화폐, 금 시세 등 다양한 국내외 수집 정보를 제공하고 소장품을 개인간 거래로 직접 사고 팔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신설했습니다.
또 페이코(PAYCO) 간편결제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를 높였으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조폐공사는 쇼핑몰 개편에 맞춰 '닭의 해 미니 골드바' 등 38종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민규 조폐공사 화폐사업팀장은 "이번 쇼핑몰 개편은 국내 메달 수집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수집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