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선 해수욕장 근처에서 갈만한 흑돼지 맛집 '흑돼지 제주정'

입력 2017-08-31 14:05


유튜브 스타채널 '영국 남자'에 나온 등장인물들이 제주도에 가서 흑돼지를 먹으며 극찬을 쏟은 반응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하얀 모래와 얕은 수심으로 유명한 제주 표선 해수욕장 근처에도 이런 흑돼지로 유명한 맛집이 자리잡고 있다. 바로 '흑돼지 제주정'이다. 표선 해수욕장과 제주 해비치 리조트 사이에 있는 이곳은 무항생제 인증 제주 흑돼지 공급 업소로 알려져 있다.

흑돼지 제주정에서 사용하는 친환경 원적외선 불판에 구운 제주 흑돼지는 고기 속까지 골고루 익어 육즙이 살아있다. 원적외선 불판에서 고기를 구우면 냄새 및 연기가 안 나는 것은 물론 이 과정 중에 인체 내에 흡수된 원적외선과 각종 미네랄이 생체 전류를 활성화시켜 혈행 개선, 피로 회복, 세포 활성화 등 신체에 유익을 주기도 한다.

이곳이 제주 표선 해변에서 맛집으로 추천되는 또 다른 이유는 흑돼지 외에 전복, 갈치조림, 옥돔구이, 성게 미역국 등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산지 음식을 한곳에서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흑돼지 제주정의 인기메뉴인 흑돼지 전복 모음 구이를 주문하면 흑오겹살, 흑목살, 항정살, 가브리살을 비롯해 전복과 새우 등이 나온다. 대형 불판에 흑돼지, 전복, 새우, 김치, 콩나물, 고사리로 가득 찬 모습이 장관이다. 가운데 놓인 멜젓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별미다. 밴댕이 육수로 끓인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흑돼지제주정'의 관계자는 "해비치 호텔과 리조트가 가까워 편리하고, 제주 허브 동산, 표선 해수욕장, 표선 민속 마을 등이 가까이 있어 식후 관광을 즐기기 좋다"고 추천하며, "제주 흑돼지 맛이 궁금해 방문하는 외국인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그렇기 때문에 돼지고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맛집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