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신한금융투자의 포트폴리옵니다. 가장 최근에 담은 SK이노베이션이 1% 넘는 수익률을 냈고요. 지난주 목요일에 담은 삼성전기와 브이원텍은 상승 폭이 크지는 않지만 1% 내외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수익률이 눈에 띄는데요, 6%가까운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다음 NH투자증권의 스몰캡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시죠. 스몰캡 종목들인 만큼 수익률의 희비가 크게 엇갈리는 모습인데요. 가장 최근에 담은 예림당이 5%대, CJ프레시웨이가 7% 마이너스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종목들의 수익률이 양호합니다. 에스티아이와 엠케이트렌드가 8월 16일 대비 10%가까이 올랐고요. 코미코, 실리콘웍스도 양호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라지캡 포트폴리오도 살펴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가 2%대 플러스수익을 기록하고 있고요. 8월에 신규편입한 종목들, 아직까지 큰 수익을 내지는 못했습니다. SK머티리얼즈, 만도, 대한유화 등 아직까지 큰 힘을 내고있지는 못한 모습이네요.
KB증권의 액티브형 포트폴리오도 확인해보시죠. 가장 최근에 담은 실리콘웍스와 동진쎄미켐이 아직까지 큰 수익을 올리고 있지는 못하지만, 해성옵틱스와 웰크론한텍, 와이엠티가 양호한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해성옵틱스 5%대, 웰크론한텍도 2% 가까운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KB증권의 안정형 포트폴리오도 볼까요? 안정형에는 장기적으로 가져가는 종목들이 많은데요. 그만큼 수익률도 좋습니다. 신한지주, 엔씨소프트, 삼성전자는 누구나 알다시피 올 초부터 견조한 수익률을 올려왔고요. 비교적 최근에 담은 대한유화, 카카오도 플러스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운용되는 포트폴리오인만큼 이 중 어떤 종목이 빛을 보게될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하나금융투자의 중장기 투자유망종목도 확인을 해보시죠. 가장 최근에 담은 코웰패션이 수익률이 좋지 않네요. 제 포트였으면 마음이 아팠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월덱스, 에쓰오일 등은 플러스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롯데케미칼, 녹십자 등을 중장기적 관점에서 담았네요.
신규 추천 종목도 있네요. 일진머티리얼즈는 신규고객사 확보 기대감에 오늘 아침 포트에 담았고요. 간편결제 서비스인 PAYCO가 앞으로도 실적을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하면서 NHN한국사이버결제를 담았습니다.
하나금융투자가 단기적 관점에서 선택한 종목도 알아볼까요? 오늘 아침에 주목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SK하이닉스, LG화학, 롯데케미칼, S-Oil, 고려아연, 엔씨소프트를 담았고요. SK네트웍스는 여러 증권사에서 주목을 하고 있네요. 또 케이엠더블유, 다산네트웍스를 편입했고. 중장기 포트에도 담은 일진머티리얼즈와 NHN한국사이버결제를 단기 포트에도 담았습니다.
지금까지, 증권사들이 어떤 종목에 집중하고 있는 지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