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미국 ‘IDEA 2017(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코디 서비스 툴백으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에서 주관하는 IDEA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입니다.
코디 서비스 툴백은 코디들이 서비스 도구를 손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층층이 쌓아올리는 컨테이너형으로 디자인했으며 이동의 편리성을 위해 캐리어 형태와 바퀴를 도입해 설계됐습니다.
코디 서비스 툴백은 상용 제품을 위주로 디자인하는 영역의 한계성을 극복한 점과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점, 디자인으로 코디라는 직군에 전문적인 이미지를 부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코웨이는 제품 차이를 육안으로 뚜렷이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을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있으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해 미국 IDEO, Fuse project, 일본 Miyake Design, 영국 Tangerine, V2, 이탈리아 Giovannoni 등 세계 굴지의 디자인 회사와 공동연구 및 협업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응규 코웨이 디자인연구소 디자인팀장은 "이번 수상은 좋은 디자인이란 사용자 경험에서부터 출발한다라는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충실히 지켜온 결과"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디자인 연구를 통해 더 나은 브랜드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 가치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