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녹음 넘실대는 순천 맛집에서 맛보는 순천 함흥냉면 한 그릇…

입력 2017-08-18 15:57


여름이면 짙어진 녹음이 넘실대는 순천만 일원은 전국 관광지 중 손꼽히는 힐링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이처럼 순천만을 비롯해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철도문화마을 등 볼거리가 가득한 순천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더욱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맛의 고장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도시답게 다양한 먹거리도 순천의 자랑 중 하나다. 그중 '순천 함흥냉면'은 순천 맛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현지인과 관광객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순천 함흥냉면'은 순천 냉면 맛집답게 냉면의 맛을 좌우하는 육수와 양념은 오랜 노하우로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하고, 면은 공장에서 만들어져 나오는 것이 아닌 즉석에서 반죽한 면을 이용하고 있다.

냉면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얇은 피와 꽉 찬 속의 손만두 역시 그날그날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메뉴는 냉면과 만두지만 여름시즌이 지난 이후에는 갈비탕, 돈까스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매장은 점심시간과 주말이면 순천 함흥냉면의 맛을 보기 위한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매장 앞에 놓인 번호표 기계가 그 열기와 인기를 증명하는 듯하다. 근처에 여러 냉면집이 영업 중이지만 이곳만의 남다른 맛과 서비스에 재방문율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관계자는 "조미료로 대충 맛을 낸 냉면이 아닌, 육수부터 양념, 면까지 정성을 다해 만든 진짜 함흥냉면을 선보이고 있다"며 맛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순천 내 단골은 물론이고 다른 지역에서도 순천 함흥냉면을 맛보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예약과 이용 등에 관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