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진복호의 요리, 버터 장어구이와 단호박 꽃게탕… "영양과 맛 갖춰"

입력 2017-08-17 08:00


서울 근교에서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으로 알려진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 다양한 재료들을 통해 영양과 맛 갖춘 이색 메뉴들을 선보이며 관심을 받고 있다.

진복호의 '버터 장어구이'는 어린이나 여성들을 위한 메뉴로, 장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버터의 풍미가 조화된 맛을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장어는 양질의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과 칼슘, 철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양강장 음식이다. 여성들의 피부 미용과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은 만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메뉴이다.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맛의 단호박 꽃게탕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메뉴에 사용된 재료인 단호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력 보강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영양식이다. 여기에 당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를 촉진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데 좋다.

여름 바다의 야생마라고 불릴 정도로, 여름철 대표적인 제철 음식인 농어가 빠질 수 없다. 농어는 여름철에 9월 산란 시기를 대비한다. 이맘때쯤 농어는 온갖 에너지를 몸 안에 저장하고 있어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 실제로 비타민 E와 칼슘뿐 아니라 타우린도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여름철 바닷가에서 낚시로 직접 낚은 자연산 농어를 가리켜 '장님도 눈을 뜬다'는 말이 있듯이 압도적인 맛을 자랑한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는 이러한 자연산 농어를 사용한 농어회와 농어 지리탕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도 자연산 제철회, 버터 전복구이, 해산물 모듬, 새우구이, 해물 조개찜, 해산물 물회, 해물탕, 연포탕, 야채 조개찜, 전어구이 등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사계절마다 제철 해산물을 골라 먹을 수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관계자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해산물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횟집은 지난해 12월에는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 어시장 내에 신관을 오픈했다. 본관과 1km 내외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석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을 갖췄고,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가 추가 오픈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7월 중순에는 분당점이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