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탑팀TV | 면접장에서 면접관의 질문을 이해하지 못했다면?

입력 2017-08-14 18:10
수정 2017-08-14 18:29
<커리어탑팀TV>는 대한민국에서 '취업준비생'이라는 단어가 가지는 통념을 뒤집는다. 이 채널이 제시하는 비책을 따라가면, 취준생들은 취업 준비 기간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입사시험에서 면접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집단 토론식 면접, 개별 면접, 외국어 면접 등 면접 전형도 다양해진 만큼 면접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최종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고 있다.

티비텐플러스의 진로직업 컨설팅 채널 <커리어탑팀TV>에서는 진로 컨설팅 업체 '커리어탑팀'의 각 업계 전문가, 현직 인사담당자가 취준생의 취업 성공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지난주 방송 '면접관을 사로잡는 방법' 편에서 표정, 시선 처리 등 기본적인 면접 매너 팁을 제공한 데 이어, 오늘 방송에서는 면접장 단골 질문과 함께 응용 답변을 소개한다. 또한, 실제 면접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난감한 상황에 지원자가 유연하게 대처하는 법을 알려준다. 예컨대 '면접관의 질문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면접관의 표정이 어두울 경우 분위기를 환기하는 법은?' 등과 같은, 지원자들이 한 번쯤 겪었을 법한 당황스러운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법을 알아본다. 추가로, 지난주에 배운 기본 면접 매너를 복습하며 면접 메이크업 강의도 진행한다. 가령, '노메이크업이 더 잘 어울리는데 메이크업을 꼭 해야 하나요?' '면접 메이크업 전에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같은 실제 취준생들의 질문을 토대로 면접 메이크업 관련 주요 궁금증을 풀어간다.

한편, 수요일에는 '면접을 좌우하는 핵심 스피치' 편이 기다리고 있다. 면접관을 집중시키는 목소리 톤, 말 빠르기, 말의 강약 등 기본적인 면접 스피치 팁을 제공할 뿐 아니라 평소 목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커리어탑팀TV>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김예진은 현재 진로 컨설팅 업체 '커리어탑팀'의 부대표로 재직 중인 면접 지도 강사다.

<커리어탑팀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 앱을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8시 방송된다. (사진=커리어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