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영어공부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방학 기간 동안 자녀의 영어 성적 향상을 위해 고민하는 부모부터, 새로운 직장으로의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까지 여름방학(휴가)시즌만큼 영어공부를 하기에 좋은 시기는 드물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스펙에 맞춰 '묻지마 취직'을 했다가 첫 직장에 대한 불만으로 이직을 결정하는 비율이 늘면서, 비즈니스 영어를 찾는 직장인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어학성적이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어, 영어를 잘할수록 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영어공부를 결심한 이들의 상당수는 어떤 방식으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문 학원에 다닐 경우 만만치 않은 학원비 지출이 부담되고, 독학을 할 경우 제대로 된 공부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된다.
이 가운데 기초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이 '패밀리탭' 서비스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원스쿨의 패밀리탭 서비스는 명칭 그대로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모두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패밀리탭은 120만의 회원을 보유한 이시원 강사만의 독보적인 학습법이 담긴 성인기초영어+어린이 강의 324강과 영어 동화책 260권, 20분 실전 표현영어 87강, 시원스쿨 암기 고래 등의 서비스로 영어공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중이다. 많은 연예인들이 시원스쿨을 선택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다.
가장 큰 특징은 '월 3만 7천원 대'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족 단위의 영어 교육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패밀리탭 기기 하나만 활용하면 성인과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연령층이 영어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의 전 영역을 포괄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가능하다. 효율적인 단어 암기를 위한 '암기고래'도 담았다. 암기고래는 2만여 개의 핵심 단어를 심도 있게 다뤄주는 동시에 원하는 시간을 정해 해당 설명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게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이다. 여기에 삽화도 추가해 더욱 흥미롭게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 돼 있지 않거나 와이파이와 같은 무선 인터넷 환경이 보장돼 있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런 이유로 시원스쿨 패밀리탭은 사용자들의 연령을 불문하고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중이다.
이와 관련해 시원스쿨 관계자는 "시원스쿨 패밀리탭은 더운 여름방학 동안 학원에 갈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영어공부혼자하기가 가능한 서비스"라며, "올 하반기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이나 자녀영어공부가 고민인 부모라면 유익한 학습 컨텐츠가 풍부한 시원스쿨 패밀리탭으로 공부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 패밀리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원스쿨 패밀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