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 8월 공급

입력 2017-08-01 13:59
-동해의 리딩 브랜드 코아루, 전용면적 75~84㎡, 총 502세대 규모

-동해역 KTX열차 운행 인가 최대 수혜 아파트

-전문기관 제휴 원어민 영어교육 프로그램, 맘스스테이션, 통학버스 제공하는 교육 특화 단지

-4베이 혁신평면(일부세대), 알파룸, 드레스룸 등 코아루만의 특화설계 눈길



한국토지신탁이 강원도 동해시에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를 8월 공급할 예정으로 동해지역을 비롯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이 단지가 위치하는 이도동은 동해시 내에서도 직주근접성과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는 곳이다. 먼저 이번 동해역 KTX열차운행 인가에 따른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 단지이며 동해시 개발사업의 중심인 동해항과 북평산업단지까지 차로 5분거리에 있어 개발호재의 수혜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한, 심재산과 전천이 인접해 숲과 수변공원의 친환경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해 바다가 가까운 만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동해 8경 중 하나인 만경대와 추암해수욕장,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등도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7번 국도와 가까워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동해 고속도로를 통해 강원권과의 접근성 뿐만 아니라 전국 광역교통망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통망 확충에 집중하고 있는 강원 지역은 이미 지난달 30일 서울~양양 간 150.2㎞를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착공 13년 만에 완전 개통하면서 광역 교통망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지난 26일 동해역 KTX 운행이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거쳐 확정됐다. 2018년 말 안인삼각선(남강릉 신호장~안인) 연결 공사가 완료되면 동해역까지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제천~삼척간 ITX철도사업도 강원권 주요 핵심사업으로 정해지면서 사업이 가속화 될 예정이다. ITX철도사업은 기존 제천~영월~태백~삼척(114.1㎞) 구간을 복선전철로 개량해 고속열차를 투입하는 사업으로 강원 남부권의 경기활성화와 접근성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또 동해시는 강원 영동권 및 환동해권 중심 도시로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산업·물류·해양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각종 대규모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2018년평창동계올림픽 또한 예정되어 있는 만큼 분야 별 다양한 사업들이 활발하게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 6월에는 총 사업비 1조6224억원의 대규모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이 첫 삽을 떴고, 명품 해양 복합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망상지구 개발사업 역시 2019년 하반기 사업 착공을 목표로 순항 중이다. 북평 제2산업단지도 조성 중인 가운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인구 유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이 개발호재가 풍부한 동해시에 코아루가 3번째 선을 보인다. 이번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4베이(일부 세대) 구조의 혁신평면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 실속 있는 수납공간 구성을 비롯해 판상형과 타워형을 결합한 내, 외관 설계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단지 전면에 심재산 위치로 숲세권 및 조망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유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동해시 명문 학교인 북평고, 광희중·고를 비롯해 북평초, 청운초, 북평여중, 북평중 등이 단지와 인접해 초, 중, 고교 원스톱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단지 인근에 북평하나로마트, 월마트, 북평종합시장, 동해남부재래시장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뿐만 아니라 명문학군 인근에 위치한 만큼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먼저 영어교육 전문기관과 제휴하여 원어민이 가르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학부모를 위한 스쿨버스 존인 맘스스테이션을 비롯해 통학버스도 제공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휘트니스, 스크린골프연습장, 경로당, 영어도서관, 어린이 집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운동, 취미 활동 등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해 녹지율을 높이고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해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위치한 동해시 이도동은 KTX, 동해항, 북평산업단지 개발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들이 확충되고 있으며, 미래 가치 또한 높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라며 "입지적 장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화설계로 우수한 상품력까지 갖춘 만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의 '코아루' 브랜드는 동해 '코아루 디오션'과 '북삼 코아루', 삼척에 '코아루 플러스', '코아루 타워' 등 지역 내 리딩 브랜드아파트로 동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브랜드 가치가 높아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해 사업의 안정성을 더하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83-1 일원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75~84㎡, 공급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502세대로 구성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 214-1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