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일터' 어플을 통한 취업성공, 중,장년층의 작은 희망을 찾아드립니다.

입력 2017-08-01 14:09


청소장비전문업체 ㈜크린텍(대표이사 고예성)은 청소미화 전문 구인구직 어플 '청소일터'를 지난 2월 6일 런칭한 이후 회원가입 율, 취업 성공 케이스들이 매달 증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청소일터' 어플은 개인별 맞춤 일자리 서비스 제공과 중,장년 타켓 시장조사를 통한 지역, 거리, 급여, 휴무에 따른 별점 표시 서비스로 청소미화 일자리 구직활동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강점 덕분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청소일터' 어플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두 가지 사례로 어플의 편리함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취업성공사례 1>

50대 주부 A씨는 자녀들을 모두 출가시킨 후 조금이나마 살림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다가, 주변사람들 추천으로 청소업종 일을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어디로 연락할지 몰라 무작정 지역 근처 직업소개소로 연락하니 높은 수수료가 발생된다는 사실에 고민을 하던 중, 인터넷검색으로 '청소일터' 어플을 알게 되었다. '청소일터'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주지 인근 일자리 소개가 가능하니, A씨에게 고민할 여지가 없었다.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았던 A씨는 딸을 통해 어플을 설치, 가입, 손쉬운 지원하기 버튼 하나로 각 기업에 지원하였다. 수수료 없이 지역인근 중소기업에 청소미화 직원으로 구직에 성공하게 되었다.

<취업성공사례 2>

중국에서 생활을 하다가 한국취업을 선택한 J씨는 한국에 입국만하면 내 뜻대로 모든 게 풀릴 줄 알았지만 취업비자가 있다고 한들 일할 수 있는 기한은 정해져 있었다. 빠른 취업을 위해 근처 지역에 위치한 생산 공장에 취업 하였지만, 고된 일들이 반복되어 그만두게 되었다. 자주가던 식당 아주머니를 통해 우연히 '청소일터' 어플을 알게 되었고,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가입하여 공고를 보고 지원하였다. 기업 구인담당자를 통해 연락을 받고 면접을 보고 현재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크린텍 고예성 대표이사는 최근 정부에서도 중·장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관련된 정책과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일터' 어플을 통해 중·장년 취업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청소일터' 어플 설치 및 이용방법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