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가 다음 달부터 소비자의 시각에서 보험정보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개설합니다.
이번 사이트는 기존 손보협회 홈페이지의 '민원상담·보험정보'실을 확대·개편한 것입니다.
‘소비자정보 통합공시’도 신설돼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핵심 공시 정보를 각종 차트와 이미지로 제공합니다.
핵심공시 항목은 민원 발생 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금 지급지연 등 소비자보호 관련 9개 항목입니다.
이밖에도 수요자 맞춤형·참여형 보험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 학습센터 ‘윙크(WINK)'도 개설돼 손해보험의 원리, 역사, 기본이론 등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