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제주도처럼 쪽빛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남해안의 바다를 품은 경남 거제도다. 거제도는 국내에서 2번째로 큰 섬인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명소가 많은 곳이다. 이번 여름휴가는 거제도로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먼저 거제에는 바다의 금강산이라 불리우는 해금강이 있다. 유람선을 타고 촛대바위와 십자동굴 등 푸른 바다와 바위가 어우러진 절경을 볼 수 있다.
거제도의 또 다른 명소는 몽돌해변이다. 몽돌로 이뤄져 시원한 파도소리와 함께 아기자기한 몽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학동 흑진주몽돌해변은 국내 해수욕장 중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 꼽힌다.
아름다운 섬 거제도로 휴가를 떠났다면, 거제도 음식점 탐방도 지나치지 말자.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구조라 예이제게장백반'은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거제도 맛집이다.
이곳의 음식들은 거제도의 푸른 바다 구조라에서 해녀들이 직접 건져 올린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주 재료로 하여 바다의 맛을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구조라 예이제게장백반'의 한상차림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간장새우, 성게미역국, 불뽈락구이, 충무김밥이 모두 제공돼 만 사천원으로 진수성찬과 같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충무김밥과 불뽈락구이를 제외한 모든 메뉴가 무한리필이 가능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다.
이 곳의 인기 메뉴는 살이 통통하고 알이 꽉 차 있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이며, 담백한 맛과 고소함이 일품인 불뽈락구이 역시 인기메뉴로 꼽히고 있다. 이외에도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들은 직접 재배한 채소들을 사용해 손수 만들어 깔끔한 맛과 정성을 맛 볼 수 있다.
'구조라 예이제게장백반'은 인근 주민은 물론이고 여행객들 사이에서 거제도 대명리조트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거제 섬까지 찾아오기 힘든 손님들을 위해 택배서비스와 포장판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경남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리 41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