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그룹 이달의 소녀 여덟 번째 멤버 최리(Choerry)의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최리는 2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싱글앨범 ‘Choerry’ 수록 음원과 타이틀곡 ‘러브 체리 모션(Love Cherry Mo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러브 체리 모션(Love Cherry Motion)’은 여름과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펑키팝 댄스곡으로, 과즙미 터지는 최리의 상큼함을 120% 담아냈다. 또, 청량감 있게 터지는 코러스 라인과 에스닉한 브레이크 비트의 상반된 매력이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는 여름이라는 계절감을 선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제주도 로케이션으로 진행됐고, 첫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1/3의 리더 하슬과 이달의 소녀 막내 여진이 합류해 힘을 보탰다. 더불어 브레이크 비트에 깜짝 등장하는 여섯 번째 멤버 김립과 일곱 번째 멤버 진솔의 결합은 앞으로 나올 새로운 유닛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러브 체리 모션(Love Cherry Motion)’과 함께 이번 앨범에 수록된 커플링곡 ‘퍼즐(Puzzle)’은 진솔과 최리가 함께 부른 듀엣곡이다. 김립의 ‘이클립스(Eclipse)’를 만든 다니엘 오비 클레인(Daniel Obi Klein)이 선물한 이 노래는 진솔과 최리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치 블록(Block)을 쌓듯 각자 뚜렷한 색깔을 지닌 소녀와 소녀가 만나 새로운 캐릭터와 콘셉트, 독자적인 세계관을 만들어 온 이달의 소녀는 김립, 진솔에 이어 여덟 번째 멤버 최리의 등장으로 이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써클을 만들어냈다.
한편, 지난해 10월 희진의 ‘비비드(ViViD)’를 시작으로 최리의 ‘러브 체리 모션(Love Cherry Motion)’까지 숨 가쁘게 달려온 이달의 소녀는 다음달 로딩 기간을 가진 후 김립의 레드와 진솔의 블루, 그리고 최리의 퍼플이 결합된 새로운 유닛 앨범을 오는 9월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