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앱쇼코리아', 12월 20~22일 코엑스 개최

입력 2017-07-28 14:35


▼ 제4회 앱쇼코리아, 'APP 스퀘어'와 'ICT 스퀘어'로 구성

국내 유일 온·오프라인-미디어 APP & ICT 통합 마케팅의 장으로 주목을 받아온 '앱쇼코리아(APPSHOW KOREA)'가 오는 2017년 12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2016 앱쇼코리아'는 120개사 230부스 규모로 앱과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스마트 디바이스, 가상현실(VR), 융복합기술 업체 등이 참여했다. 투자자 및 바이어, APP & ICT 업계 종사자, 기업 제휴 및 구매 담당자, 업계 진출 희망자 등 3만 5천명 이상의 관람객으로 대성황을 이룬 성공적인 박람회로 평가 받은 바 있다.

이번 2017년 '제4회 앱쇼코리아'는 150개사 270부스 규모로 'APP 스퀘어'와 'ICT 스퀘어'로 행사장을 구분해서 구성한다. 앱, 핀테크, 스마트 디바이스,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융복합기술,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업체들은 제품 홍보, 판로 개척, 투자 유치, 기업 제휴 등 확실한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관련 투자자/바이어, 업계 종사자, 기업 제휴 및 구매 담당자 등 40,000여 명의 다양한 관람객들이 '제4회 앱쇼코리아'를 찾을 전망이다. 성공 창업자 강연, 개발자 세미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되어 일반 관람객은 물론 예비 창업자와 개발자에게도 유용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경제TV 방송 출연 등 알찬 특전 제공

참가업체 특전도 풍성하다. 박람회 참가 신청 즉시 한국경제TV의 IT 프로그램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업체 및 제품 소개와 사전 홍보 극대화를 위한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도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또한 각 기업의 상황에 맞춘 1:1 투자 상담 및 M&A, 기업 제휴, 해외 진출,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올해도 진행할 예정이다. 8월부터 '제4회 앱쇼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한 바이어 등록 접수가 시작된다. 바이어 등록 시스템 덕분에 참가 업체가 보다 체계적으로 바이어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비즈니스 상담회가 될 것이라고 주최 측은 전했다.

▼ 다양한 부대행사...'스타트업 월드컵' 한국 예선도 열려

부대행사도 알차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페녹스벤처캐피탈이 주최하는 '2018 스타트업 월드컵' 한국 예선전이 '앱쇼코리아' 행사장에서 열린다. 한국 예선전에서 우승한 업체는 2018년 5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본선 대회에서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 원)의 우승 상금을 놓고 세계 30개국 우승 스타트업들과 겨루게 된다. 본선에 진출한 스타트업들은 글로벌 벤처캐피탈(VC)의 투자 참여, 멘토 지원, 해외 진출 기회를 얻는다.

IT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희망자를 위한 채용 면접 행사도 관람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IT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게는 한자리에서 보다 많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앱쇼코리아' 주최 측은 크리스마스 이브를 앞두고 하루 방문자 수가 약 10만 명에 이르는 코엑스의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스마트워치, 드론,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 등 다양한 경품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아 갈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4회 앱쇼코리아'는 8월 31일까지 조기 신청 시 최대 20%(기참가사 5% 할인 포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박람회 사무국 02-2636-1297 또는 e메일(info@app-show.co.kr)로 하면 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app-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