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교통개발로 미래가치 ‘창창’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주목!

입력 2017-07-27 11:33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필수요소인 교통호재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높은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의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분양에 나서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분양 시장에서 교통호재는 집값을 높이는 필수요소로 꼽힌다. 새로운 길이 조성되거나 지하철이 개통되면 그 주변 일대의 가치는 가파르게 상승한다. 또한 늘어나는 유동인구로 활발하 상권이 생기는 등 도시 기반도 들어서게 된다. 이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교통개발을 품고 있는 단지의 몸값은 자연스레 높은 주가를 형성하기 마련이다.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는 단지는 치열한 경쟁 속에 매물이 급격이 소진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수천만원대의 웃돈이 붙기도 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교통 호재는 대개 개발계획 발표,착공,개통 세 번에 걸쳐 가격이 오르며 높은 미래가치를 보장한다”며 “일부 지역은 개발기대감이 가격에 반영된 만큼 실수요자 위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귀띔했다.

이에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에 한창이다. 단지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단지는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이곳은 48번 국도가 지나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오는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장기역(2018년 하반기 개통) 이용이 가능해 교통환경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하였으며, 4-Bay구조(일부 제외)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필로티 공간으로 옥외 경관과 보행동선을 확보했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김포신도시 아파트 중 유일하게 조성된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362 중흥 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