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영상협회(KAPA)-삼남중학교, 드론 및 항공영상컨텐츠 발전 위한 MOU 체결

입력 2017-07-25 16:38


한국항공영상협회(협회장 이희태)는 삼남중학교(교장 김영배)와 '드론 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항공영상컨텐츠 기획,촬영,제작,재가공에 대한 상호협력 △항공영상관련 교육/사업에 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양 기관의 주요 활동 홍보를 위한 협력을 중점 추진한다.

한국항공영상협회는 드론 영상 산업의 발전과 드론 영상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항공촬영 허가관련 규제개혁 통한 제도 개선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여 한국항공영상 발전의 주축이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항공영상협회 조원재 이사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의 하나인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전국에 있는 많은 학생들이 드론에 관심을 갖고, 드론 기술개발 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삼남중학교 김영배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삼남중학교 학생들이 드론을 직접 보고 만지며, 다양한 드론체험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영상협회는 유/초/중/고 교육기관들과 협업해 국토교통부의 7대 신사업중의 하나인 드론의 저변 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인 드론체험교육을 실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