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영상협회(KAPA)-전북학생해양수련원, 드론 안전교육 및 체험활동 지원

입력 2017-07-21 16:18
수정 2017-07-21 16:52


한국항공영상협회(협회장 이희태)는 전북학생해양수련원(원장 이상철)과 '드론 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 항공영상컨텐츠 기획, 촬영, 제작, 재가공에 대한 상호협력 △ 항공영상관련 교육. 사업에 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 양 기관의 주요 활동 홍보를 위한 협력을 중점 추진한다.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는 지난 7월 11일(화)부터 12일(수) 이틀에 걸쳐 전라북도 10개 중학교(계화중학교, 변산중학교, 보안중학교, 신림중학교, 위도중고등학교, 주산중학교, 줄포중학교, 진안여중학교, 성당중학교, 백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수련회(특색 4기, 250명)를 진행했다.

또한 이날 한국항공영상협회 드론 촬영팀은 바다레프팅, 레크레이션 행사, 수상안전체험교육 등 드론으로 항공촬영을 실시하며, 학생들에게 직접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드론 안전교육을 실시한 한국항공영상협회 조원재 이사는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무인항공기(드론)에 대해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 도서·벽지 학교를 직접 찾아가 드론 저변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한국항공영상협회는 국토교통부의 7대 신사업 중의 하나인 드론의 발전을 위해 유,초,중,고 교육기관들과의 협업하여 다양한 교육컨텐츠를 개발하고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