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센트럴자이'가 "브랜드, 교통, 학군, 중소형, 미래가치" 등 최상의 조건을 갖춘 아파트로 부상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를 선택할 때 가장 우선시되는 첫째 조건은 '브랜드'다. 좋은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상품성으로 실수요자들의 선택에 결정적 영향을 끼친다. 특히 1군 브랜드 아파트가 드문 지방에서 브랜드 아파트 프리미엄은 더욱 높다고 할 수 있다.
김천센트럴자이는 김천지역에서 최초로 분양되는 브랜드 아파트다. 따라서 브랜드 아파트의 희소성으로 '브랜드 아파트' 가치가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높게 평가된다.
브랜드 아파트 중에서도 고객선호도가 높은 '자이' 브랜드라는 점이 더 큰 프리미엄으로 여겨진다. GS건설이 시공하는 '자이'는 고품격 이미지, 그리고 우수한 설비와 시스템 등으로 1군 브랜드 아파트 가운데서도 뛰어나다.
브랜드 다음으로 중요한 아파트 선택의 기준은 편리한 '교통'을 들 수 있다. 사통팔달에 교통여건이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좋은 조건으로 김천센트럴자이의 교통여건은 매우 우수하다.
김천센트럴자이가 위치한 김천시 부곡동은 공공기관, 쇼핑시설, 의료기관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밀집된 김천 도심지역으로 교통의 중심지다. 경부고속도로 김천IC, 경부선 김천역, 김천공용버스터미널이 가까워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또 다른 조건으로 '교육'은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가장 중요한 아파트 선택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우수한 학교가 있는 학세권 아파트는 분양 당시부터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이후에도 탄탄한 시세를 유지한다.
김천센트럴자이 단지 남쪽에 바로 부곡초등학교, 김천중학교, 김천고등학교 등 초·중·고가 모두 갖춰져 있어 교육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김천고등학교는 2016년 대학입시에서 서울대를 비롯한 수도권 명문대학에 150여명의 높은 합격자수를 기록할 정도로 이름난 명문 자율형사립고다.
중대형에 비해 가격적 메리트와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는다는 점에서 '중소형'이라는 점도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조건이다. 김천센트럴자이는 전용 59~99㎡ 규모의 중소형 평형 총 930세대로만 구성된 중소형 단지로 가장 작은 전용 59㎡에도 4bay 구조를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아파트 선택기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미래가치'도 매우 우수하다. 김천 도심권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배후 주거입지로 현재 안정적인 대기업 계열사 10여개 이상이 이미 입주했고 2단계 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에 있어 미래가치가 매우 유망하다.
'브랜드'를 비롯해, '교통' '학군' '중소형' '미래가치' 등 다섯 가지 프리미엄 조건을 모두 다 갖춘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이 꾸준히 거주하기 위해 최우선으로 선호되는 아파트라 할 수 있다.
이런 프리미엄 5박자를 다 갖춘 김천센트럴자이는 보기 드문 명품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천센트럴자이가 들어서면 지역의 랜드마크로 김천의 지역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전망된다.
현재 1차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등의 파격적인 조건에 일부 미계약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분양중에 있다. 좋은 조건에 많은 프리미엄을 갖춘 명품 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분양 문의가 급격히 증가, 완판이 곧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김천시 부곡동 901-3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