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스'X'배럴', 서핑 성지 양양서 팝업스토어 오픈

입력 2017-07-18 17:06


'배럴 세션IPA' 런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중

크래프트 비어 스타트업 더부스(The Booth Brewing Co.)가 핫시즌을 맞아 서핑족들의 성지, 양양에 '더부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배럴(Barrel)'과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배럴 세션IPA'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제품 '배럴 세션IPA'가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맥주인 만큼, 트렌디한 워터스포츠족들이 마음껏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양양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나선 것.

더부스 양양 팝업스토어는 죽도해변에 위치한 '알로하웨이브'와 배럴 서핑 스쿨에서 운영하는 '카페 누사' 두 곳에서 각각 진행된다. 알로하웨이브에서는 7월 15일부터 '배럴 세션IPA' 판매를 시작했으며, 카페 누사에서는 7월 22일부터 해당 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죽도해변에서는 더부스와 배럴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부스와 배럴 SNS를 통해 사전 신청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더부스X배럴 양양 팝업스토어 초청 ▲배럴 워터 아웃핏(15만원 상당) ▲죽도해변 서핑강습 및 요가 클래스(10만원 상당) ▲ 한정판 '배럴 세션IPA' 병맥주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써맥이진리' 등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배럴 세션IPA 전용잔 ▲썸머 파우치(타투스티커킷, 브랜드 스티커, 마스크팩 등) ▲배럴 선글라스 ▲웨이스트백 ▲휴대폰 방수팩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더부스 관계자는 "수제맥주를 대표하는 더부스와 트렌디한 스포츠웨어의 대명사 배럴이 만나 '쿨한' 수제맥주가 탄생했다"며 "여름의 한 가운데를 가로질러 8월 중순까지 운영되는 더부스X배럴 팝업스토어는 트렌드를 즐길 줄 아는 양양 서핑족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아지트가 되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6월 더부스 전 매장을 통해 성공적인 1차 런칭을 마친 '배럴 세션IPA'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청량감과 홉의 싱그러운 파인애플, 파파야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세션IPA의 특성상 5% 이하의 낮은 도수로 제조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쾌한 '트로피컬함의 파도가 넘실대는' 맥주의 맛과 향을 담은 아트워크도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재미 요소 중 하나로, 배럴의 로고와 더부스의 캐릭터가 결합된 재기 발랄한 이미지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