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타임'은 응급실에서만 쓰이는 단어가 아니다. 최근 출산한 지 얼마 안 된 여성들 사이에서는 '다이어트 골든타임'이라는 말이 자주 쓰인다.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불어난 살을 빼지 않으면 우리 몸이 현재의 체중에 익숙해져서 더 이상 다이어트를 하기 어려워진다는 뜻에서 붙여진 말이다.
하지만 사실 다이어트 골든타임이라는 개념은 기간의 제한이 있는 것도, 출산 후에만 해당하는 것도 아니다. 사회에 진출해 야근과 야식으로 스트레스 받는 20대, 임신과 출산으로 몸매의 큰 변화를 겪게 되는 30대는 물론, 본격적인 나잇살과 군살이 붙는 40대,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어 살이 찌는 60대까지 각 나이에 맞는 골든타임이 따로 있다.
특히 30세 이상의 여성과 20대 여성을 비교해보면 기초대사량부터 확연히 차이가 난다. 식사량이 갑자기 늘어난 것도 아닌데 같은 양을 먹어도 30대가 되니 살이 붙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본 경험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때문에 절식 등의 다이어트를 반복하던 20대가 30대로 들어서면 살이 빠르게 붙을 수밖에 없다. 조금만 먹어도 팔뚝부터 복부, 등, 허벅지 라인 등 군살이 붙는 경우가 다반사다.
또한 출산 후에는 생체 리듬에 변화가 생기는 데다 육아와 함께 진행하면서 식사량 조절이나 규칙적인 운동 등의 여유도 줄어든다. 출산 후 특별히 신경을 써서 챙기지 않으면 늘어난 몸무게를 쉽게 돌이킬 수 없는 이유다.
그동안 잘 유지되던 여성들도 40세가 넘어가서 조금씩 조금씩 늘어나는 살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본격적으로 늘기 시작하는 나잇살과 군살은 독하게 마음먹지 않으면 제어할 수 없어지기도 한다. 체질적으로 살이 붙지 않던 사람들도 40대가 돼 살이 오르기 시작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 관리는 40대의 골든타임에도 필요하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신체 활동량은 줄고 대사량도 현저하게 주는 60대 이상의 여성 역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 현역 모델이나 배우로 활동하는 60대 이상 여성들의 인터뷰를 보면 규칙적인 식단과 운동을 그때까지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꼭 포함돼 있다.
이렇게 다양한 나이별 골든타임을 위해 '24360올컷'이 여성의 몸매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5가지 고기능 자연 성분이 함유된 24360올컷은 하루 2번, 더블 액션 처방으로 여자의 몸의 변화에 맞춰 설계된 칼로리 컷팅이 기대 가능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열매추출물, 보이차추출물, 잔티젠, 알로에전잎, 병풀추출분말 등 5가지 고기능성자연 성분이 함유된 해당 제품은 무게와 부피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몸매 라인까지 잡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낮 시간에는 체내 잉여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도록 돕고 밤 시간에는 순환 대사 노폐물 배출과 더불어 숙면과 림프 순환을 도와 부종을 막는 원리라는 게 제조사 측 설명이다.
24360올컷은 여자의 인생에서 몸매의 위기를 겪게 되는 나이에 주목해 기초대사량의 차이가 있어도 24시간 살찌는 원인을 빈틈없이 막을 수 있어 다이어트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24360올컷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상담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